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0:32
연예

홍진호 해명에 이두희 '일베용어사전' 개발…누리꾼 "기대된다"

기사입력 2014.01.08 13:53 / 기사수정 2014.01.08 14:09

대중문화부 기자


▲ 홍진호 해명, 이두희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일베' 논란에 휩싸이자 tvN '더 지니어스2'에 함께 출연 중인 해커 출신 회사원 이두희가 '일베용어사전' 개발해 네티즌의 반응이 뜨겁다.

홍진호는 7일 자신의 트위터에 영화 '변호인'을 본 소감으로 "추천들이 많았던 만큼 재미도 있었고 몰입도 잘 한 듯. 다만 영화주제가 그러하듯 조금 씁쓸찌릉찌릉하는거만 빼면"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나 '찌릉찌릉'이라는 표현이 '일베'에서 특정 지역을 비하할 때 사용되는 단어로 쓰여 홍진호가 '일베'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이두희는 "아는 동생이랑 개발 중인 일베 용어 자동필터. 나도 모르게 쓰는 일베용어 때문에 괜한 오해받아서 훅 가는 것 방지용"이라며 일베 용어 사전에 대해 언급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두희 컴퓨터 실력에 센스까지 있다", "홍진호 일베 논란 당황스러웠을 듯", "이두희 일베용어사전 기대된다", "홍진호 해명 시원하게 잘했다", "이두희랑 홍진호랑 친했구나", "홍진호 이제 일베용어사전 애용하겠어", "이두희 일베용어사전 많은 사람들이 쓸 듯", "이두희 화끈하다", "홍진호 오해 풀리길 응원할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홍진호 이두희 ⓒ 엑스포츠뉴스 DB, 홍진호 트위터]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