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7:06
연예

엑소-슈퍼주니어M, 中 바이두 시상식서 인기그룹-최고그룹상 수상 '쾌거'

기사입력 2013.12.23 14:02 / 기사수정 2013.12.23 14:05

정희서 기자


▲ 엑소-슈퍼주니어M 최고그룹상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그룹 엑소와 슈퍼주니어-M이 중국 음악 시상식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 참석, 음악 부문 주요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22일 오후 6시30분 (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우커송 체육관 M-공간에서 열린 제7회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서 엑소는 '2013 바이두 인기 그룹상'을, 슈퍼주니어-M은 음악 부문 최고상인 '2013 바이두 최고 그룹상'을수상해 아시아 전역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했다.

엑소는 "노래 '12월의 기적'처럼 우리 곁에 팬들이 있는 것이 최고의 기적이다. 앞으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해 관객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슈퍼주니어-M은 "팬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다. 내년에 나오는 새 앨범 역시 모두가 좋아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슈퍼주니어-M은 올해 1월 발표해 인기를 얻은 'Breakdown', 'GO'를, 엑소는 히트곡인 '늑대와 미녀', '으르렁'을 선보이는 등 특별한 무대를 선사,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현장의 분위기를 압도했다.

더불어 최시원은 한국대표로 중국가수 손남, 중국배우 경첨, 홍콩배우 고거기 등과 함께 '영화공헌상' 시상자로 발탁되어 무대에 올라 세계적인 배우 성룡에게 시상을 진행했댜.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가 주최하 는'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은 검색 데이터 통계를 분석해 음악, TV, 영화 및 드라마 등 총 26개 부문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활동을 펼친 아티스트 및 작품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영향력 있는 시상식이다.

이 날 시상식에는 슈퍼주니어-M과 엑소를 비롯해 성룡, 판빙빙, 오기륭, 류시시 등 중국어권 최고의 유명 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상식은 실시간으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를 통해 단독 생중계 돼 전세계 팬들의 접속이 폭주했으며 시상식 후 진행된 인터뷰에는 현지 주요 언론 매체들이 대거 참석해 열띤 취재경쟁을 벌여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28~29일, EXO는 24~25일 일산 킨텍스에서 SMTOWN WEEK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엑소-슈퍼주니어M 최고그룹상ⓒ SM 엔터테인먼트]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