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0:16
연예

'히든싱어' 휘성 편 앞둔 조홍경 "모창능력자 역대 최고"

기사입력 2013.12.07 17:56 / 기사수정 2013.12.07 17:57

이준학 기자


▲히든싱어 휘성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JTBC '히든싱어2'의 조홍경 보컬 트레이너가 가수 휘성 편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조홍경은 최근 진행된 '히든싱어' 휘성 편 녹화에서 "모창능력자들의 실력이 역대 최고급이다.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휘성의 노래를 오랫동안 들어온 절친 3인방인 거미, 케이윌, 문명진 마저 '멘붕(멘탈 붕괴)'에 빠져 혼란을 겪는 모습이 공개되며 시청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조홍경은 "휘성은 트렌디함과 가창력, 성량까지 다 갖춘 뛰어난 가수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낮은 저음의 목소리인데 저음과 흉성이 돋보이는 그만이 가진 특유의 목소리를 표현해내는데 가장 주력했다"며 모창능력자들의 트레이닝 전략을 밝혔다.

또 조홍경은 "휘성 노래 중에는 미디엄 템포 곡이 많아 리듬이 중요하다. 후렴구에서는 흉성을 미는 듯한 소리가 많이 쓰이는데 리듬에 절대로 밀리면 안된다. 발음이 톡톡 튀게 어택을 주는 느낌을 살리는게 포인트"라며 리듬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조홍경은 세 번째 모창능력자 우승을 위해 연구의 연구를 거듭해가며 쉴 틈 없이 트레이닝에 집중해왔다.

조홍경이 트레이닝한 '휘성 도플갱어'가 출연하는 '히든싱어2' 휘성 편은 7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히든싱어 휘성 편 ⓒ JTBC]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