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인물 관계도가 등장했다.
'응답하라 1994' 제작진은 31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큰 화제가 됐던 '응답하라1994' 인물 관계도 '진짜'가 나타났어요"라는 글과 관계도를 게재했다.
게재된 '응답하라 1994' 인물 관계도에는 주인공 성나정(고아라 분)을 중심으로 가족인 성동일(성동일 분), 이일화(이일화 분)와 남편 후보 5인인 쓰레기(정우 분), 칠봉이(유연석 분), 빙그레(바로 분), 삼천포(김성균 분), 해태(손호준 분)는 물론, 성나정의 유일한 동성 친구인 조윤진(도희 분)까지 포함되어 있다.
특히 각 인물간의 관계를 화살표로 표시하며 '첫사랑 시작', '카리스마 짱 의대 선배', '컴퓨터 중독자', '무섭지만 정가는 전라도 친구' 등으로 재치 있게 설명한 모습이 눈에 띈다.
'응답하라 1994'는 지난해 90년대 복고 열풍을 불러온 '응답하라 1997'에 이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2탄으로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 등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 드라마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서울상경기를 그리고 있으며, 성나정의 남편의 이름이 김재준이라고 알려진 가운데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응답하라 1994' 인물 관계도 ⓒ tvN]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