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2:22
연예

'똑똑 키즈스쿨', 숙명여대와 산학협력 협력식 가져

기사입력 2013.08.23 14:57 / 기사수정 2013.08.23 14:59



▲ 똑똑 키즈스쿨 ·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MBC와 숙명여자대학교가 20일 여의도 MBC 사옥에서 '똑?똑! 키즈스쿨'의 콘텐츠 개발 및 자문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프로그램 제작의 실무 역량과 '유아 영재 교육'의 전문 지식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똑?똑! 키즈스쿨'의 완성을 도모하고 유아 교육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지향하기 위해 진행됐다.

숙명여자대학교는 1972년 한국 최초 아동복지학부를 설립하여 아동 복지 일반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기반으로 아동 교육의 일가를 이뤘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MBC 김종국 사장과 숙명여자대학교 황선혜 총장을 비롯해 백종문 편성제작본부장, 최진섭 콘텐츠협력국장, 박천일 숙명여대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김종국 사장은 "유아교육에 대해 전문적 지식을 갖추고 있는 숙명여대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탄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나아가 사회에도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황선혜 총장은 "최전방에서 언론을 선도하고 있는 MBC와 협력을 시도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른 영역에서도 협력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똑?똑! 키즈스쿨'은 TV를 통해 누구나 균등하게 영재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12일 첫 방송된 유아 영재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사진 = 똑똑 키즈스쿨 ⓒ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