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8:13
스포츠

동아시안컵 출전 홍명보호…이동국 제외-J리거 대거 발탁

기사입력 2013.07.11 11:59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동아시안컵에 나설 홍명보호 1기가 모습을 드러냈다. 실험과 점검을 위한 새 얼굴이 대거 발탁된 가운데 J리거도 7명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11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이어질 2013 동아시아축구연맹컵(동아시안컵)에 나설 명단 25명을 공개했다. 2014 브라질월드컵을 향한 1년여의 장도 첫 발이다.

지난달 최강희 전 감독의 후임으로 태극호의 선장이 된 홍 감독은 동아시안컵에서 호주와 중국, 일본과 3연전을 통해 밑그림을 그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국제축구연맹(FIFA)이 주최하지 않아 해외파의 참가가 불가해 국내파와 J리거를 위주로 대표팀을 꾸렸다.

지난해 런던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합작했던 정성룡과 김영권, 장현수, 황석호 등이 주를 이룬 가운데 홍 감독의 애제자 홍정호와 김동섭, 조영철의 재발탁이 눈에 띈다. 20세 이하 청소년대표팀 시절부터 홍 감독과 함께한 J리거도 7명이나 차출됐다.

이동국의 예비명단 제외로 공격진에 변화의 바람이 일었고 이를 대체할 자원으로 김동섭과 서동현이 선택을 받았다. 김동섭은 올 시즌 6골을 넣으며 성남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고 서동현도 지난해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고 올해도 5월부터 3골 3도움의 활약을 보여줘 홍 감독의 눈을 사로잡았다.

대폭 변화된 대표팀 구성 중 처녀발탁은 김진수와 김민우, 이용, 고무열, 윤일록, 김동섭 등 총 6명이다.

한편, 대표팀은 오는 17일 파주NFC에 소집한 뒤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호주와 동아시안컵 1차전을 치른다. 이후 중국(24일·화성), 일본(28일·잠실)과 경기한다.

▲ 홍명보호 1기 - 동아시안컵 출전 명단(23명)

GK : 이범영(부산), 정성룡(수원)

DF : 김진수(알비렉스 니가타), 김민우(사간 토스),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장현수(FC도쿄), 홍정호(제주 유나이티드), 황석호(산프레체 히로시마), 이용(울산),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MF : 고무열, 이명주(이상 포항), 염기훈(경찰축구단), 이승기(전북), 윤일록, 고요한, 하대성(이상 서울), 조영철(오미야 아르디자), 박종우(부산), 한국영(쇼난 벨마레)

FW : 김신욱(울산), 김동섭(성남), 서동현(제주)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사진=홍명보 ⓒ 엑스포츠뉴스DB]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