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 '리멤버 미'의 플레이스테이션3, Xbox 360, PC판이 4일 발매된다.
'리멤버 미'는 2084년의 근 미래 도시 '네오 파리'를 배경으로 하는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의 무대가 되는 도시 '네오 파리'는 개인의 기억을 디지털화하여 사고 파는 것이 가능한 세계로, 플레이어는 기억을 제거당한 엘리트 메모리 헌터 '닐린'이 되어 자신의 기억을 되찾기 위한 임무를 진행하게 된다. '리멤버 미'의 주인공 '닐린'은 사람들의 기억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 능력을 사용하여 개인의 성격을 바꾸거나 크게는 세계에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리멤버 미'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속성의 전투 액션을 취향에 맞게 조합해 자신만의 화려한 콤보 액션을 구성하고 손쉽게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PC판 '리멤버 미'는 밸브의 스팀(Steam)과 연동하여 설치가 진행되므로 게임의 설치 및 실행을 위해선 스팀 무료 계정을 생성해야 하며, 게임 설치 시에는 컴퓨터가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스팀 계정 생성 및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팀 공식 홈페이지(http://store.steampowere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C판 '리멤버 미'는 태평양 연안 표준시 3일 21시에 스팀(Steam)에서 잠금이 해제되므로, 한국에서는 4일 오후 1시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스테이션3, Xbox 360, PC버전 '리멤버 미'의 초회 생산분에는 주인공 닐린의 전투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 주는 기술 세트 3종이 특전으로 동봉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3, Xbox 360, PC 버전 '리멤버 미'는 언어는 영어이며 플레이스테이션3/Xbox 360판 가격은 58,000원, PC판 가격은 42,000원이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리멤버 미 ⓒ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