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9 19:31
스포츠

맨유, 퍼디난드와 1년 재계약 공식 발표

기사입력 2013.05.23 22:27 / 기사수정 2013.05.23 22:33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베테랑 중앙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와 1년 재계약에 성공했다.

맨유는 23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퍼디난드와 1년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내달 계약이 만료될 예정이던 퍼디난드는 재계약에 동의하며 2014년 6월까지 맨유의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됐다.

지난 2002년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맨유로 이적했던 퍼디난드는 11년 동안 팀의 중추적인 수비수로 활약하며 총 6번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지난해부터 계약 체결과 관련해 많은 이야기가 나왔던 퍼디난드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와 중국 슈퍼리그에서 거액의 제안을 받았지만 최종적으로 맨유를 선택했다.

다음 시즌 맨유를 지도할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은 "여러분 모두는 퍼디난드가 맨유에서 최고의 시즌 중 하나를 보낸 것을 보았을 것이다. 그는 드레싱룸에서도 큰 역할을 하는 선수다"며 "그가 재계약을 했다는 소식에 기쁘다. 그와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축하의 말을 건넸다.

맨유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퍼디난드는 "새로운 계약을 체결해서 기쁘다. 누군들 매주 7만6천명의 팬 앞에서 경기하는 것을 마다하겠는가"라며 "믿어지지 않는 시간들이었고 계속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이제 맨유는 새로운 시대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흥분되는 일이다"며 "모예스와 함께 일하고 더 많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싶다"는 각오를 덧붙였다.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사진=퍼디난드 ⓒ Gettyimages/멀티비츠]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