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지난 12일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에서 유저들은 최근 적용된 2.0.6 패치를 통해 한국어, 영어를 포함한 총 12개국의 다양한 언어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언어 선택 옵션은 싱글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 모두에서 가능하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미국), 영어(영국),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스페인), 스페인어(남미), 러시아어, 중국어(대만), 폴란드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브라질)까지 총 12개국의 언어이다.
또한 단순히 하나의 언어로 바뀌는 것을 넘어서 음성과 화면표시 언어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음성은 영어로 듣고, 자막은 한국어로 보는 등 게임 내 언어를 이원화 할 수 있다.
언어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Battle.net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옵션을 선택하고 언어 탭을 클릭한 후, '음성과 동영상 언어', '글자 언어' 항목에서 각각 원하는 언어를 설정하면 된다.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의 언어 선택 기능은 현재 스타크래프트 II 라이센스를 구입한 유저 및 처음 사용자용 버전에 한해서 적용되며, PC방에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경우 1주일 이내에 해당 옵션이 적용되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중문화부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