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6 00:25
연예

이승기 '가온차트 K-POP 어워드' 12월 부문 상 수상 "이선희 선배님 감사합니다"

기사입력 2013.02.13 21:24 / 기사수정 2013.02.13 22:40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이승기가 가온차트 K-POP 어워드 12월의 가수상을 받았다.

13일 오후 7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제 '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 올해의 가수상 12월 부문은 이승기가 차지했다. 이승기의 ‘되돌리다'는 가온지수 약 1억 1천만 점을 받으며 12월 1위에 올랐다.

이승기는 "지난해에는 시상식에 함께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함께 하게 돼 감사하다. 이번 앨범은 큰 기대 없이 하고 싶은 음악을 했음에도 많은 사랑을 받아서 감사하다. 항상 함께 해주시는 이선희 선배님께 감사 말씀 드리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주영훈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이 사회를 맡은 이날 시상식에는 빅뱅,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태티서, 2NE1, 원더걸스, 티아라 등 K팝을 이끌고 있는 팀들이 대거 참석했다.

제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디지털 음원, 음반 판매량)를 기반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각 달 음원 1위 및 각 분기별 음반 1위 등 총 16개 팀에게 주어진다.

또한 올해의 신인상은 물론 작곡·작사가상, 프로듀서상, 안무가상, 스타일리스트상 등 K-POP 가수들의 성공에 공헌한 뮤지션 및 스태프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특히 인디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 올해의 발견상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시상 부문에 포함됐다.

시상식은 KBS N의 KBS 드라마, KBS 조이, KBS W 등 3개 채널과 포털사이트 네이버 뮤직을 통해 생방송됐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