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7:23
스포츠

'캠핑크루' 충남 금산 편, 실전 캠핑 노하우 '생생 전달'

기사입력 2012.08.23 13:54 / 기사수정 2012.08.23 13:57

강정훈 기자

[아웃매니아=강정훈 기자]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코리아의 다이나믹 캠핑 프로그램 <캠핑크루>가 24일(금) 충청남도 금산 편을 필두로 첫 방송을 시작한다.

그림 같은 적벽강을 앞에 두고 펼쳐지는 카라반 캠핑과 금산의 명물 금강에서 펼쳐지는 투어링 카약 등 실전 캠핑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

<캠핑크루>가 찾은 금산의 첫 번째 포인트는 바로 주옥 같은 캠핑지이다. <캠핑크루>를 통해 처음 캠핑에 도전한 오주환(모델 겸 가수), 류재현(의상 디자이너), 푸니타(가수)는 적벽강을 마주보고 펼쳐진 ‘적벽강 오토 캠핑장’을 베이스 캠프로 정하고 캠핑 준비에 돌입한다. 초보 캠퍼인 세 사람은 그늘막 텐트인 타프를 설치하는 것부터 난관을 겪었다고. 이에 캠핑 전문가가 투입, 정확한 설치 방법과 캠핑 용품에 관한 용어 설명 등에 대한 조언으로 초보자들을 위한 캠핑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날 <캠핑크루>의 캠핑지에는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미니 카라반도 등장한다. 카라반은 승용차에 연결해 이동하는 트레일러 형태의 야영용 차량으로, 미니주방, 침실, 전기 등이 모두 이용 가능한 캠핑카. 편리하면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장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카라반을 경험한 푸니타는 “현대의 편리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것 자체가 멋있다”라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그림 같은 금강에서의 ‘투어링 카약(양날 노를 사용해 앞으로 나가는 소형 배)’ 코스도 소개할 예정이다. ‘투어링 카약’은 계곡에서 타는 급류 카약과 달리, 잔잔한 강을 미끄러지듯 달리면서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캠핑 방식. 카약을 타고 금강에 뛰어든 캠퍼들은 “카약킹은 금산의 자연 경관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데다 스릴까지 만끽할 수 있어 다이나믹 캠핑의 진수”라며 입을 모아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5부작 다큐멘터리 <캠핑크루>는 초보 캠퍼들의 캠핑 도전기를 통해 캠핑의 모든 것을 소개할 예정.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의 황수영 편성팀장은 “대한민국은 지금 캠핑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초보 캠퍼들은 막상 캠핑을 떠나려고 하면 막막함이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때문에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코리아가 숨겨진 캠핑 명소와 카약킹과 트레킹 등 캠핑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요소를 소개하려고 한다.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은 바로 떠나고 싶은 충동이 일 것”이라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 밖에도 24일(금) 방송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캠핑 요리, 음악과 함께 하는 캠핑의 낭만, 캠핑을 통해 만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CJ E&M 제공]

강정훈 기자 outdoo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