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7:39
게임

코믹 액션 디펜스 게임 '치킨 레볼루션' (스마트폰 G리뷰)

기사입력 2012.07.01 21:06 / 기사수정 2012.10.18 15:59

김성도 기자
-환이의 스마트폰 게임 리뷰 - 코믹 액션 디펜스 게임 '치킨 레볼루션(Chicken Revolution)'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스마트폰 열풍과 함께 스마트폰용 게임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코너를 통해 매일 수백여 종의 모바일게임이 출시되고 있는 국내외 시장에서 어떤 모바일게임을 골라야 할지 독자 여러분들의 즐거운 고민에 동참하고자 한다. 모바일게임 개발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의 선택과 소개로 다양한 스마트폰 게임에 대한 이해와 소개를 들어보도록 하자.


이번에 소개할 모바일게임은 게임빌의 '치킨 레볼루션(Chicken Revolution)'이다.



'치킨레볼루션'은 코믹 액션 디펜스 게임으로 자유를 갈망하는 전 세계 치킨들의 혁명에 맞서 마을을 지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혁명의 전사다운 모습의 치킨들이지만 보면 볼수록 귀여운 캐릭터들로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우리가 평소에 흔히 보는 디펜스 게임은 적들이 나에게 접근하고, 내 지역에서 생산된 캐릭터가 가서 이기는 형식의 게임이지만, 이 게임은 스킬 위주의 디펜스 게임이라는 점이 흥미를 끈다.

'치킨레볼루션'의 조작 방식은 간단하다. 마을 울타리를 방어하기 위해 수시로 몰려드는 치킨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유저는 스테이지마다 9개의 아이디어 넘치는 무기를 적절히 선택해 치킨들을 향해 빠르게 터치하게 된다.

3가지의 다양한 모드, 랜덤으로 진행되는 무한 스테이지

'치킨레볼루션'는 3가지의 다양한 모드로 구성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몰려든 치킨들로부터 마을을 지키는 웨이브 모드, 주어진 시간 동안 치킨들로부터 마을을 지키는 '타임어택 모드', 마지막으로 주어진 숫자만큼의 키친을 없애야 끝이 나는 '킬 모드'로 구성되어 있어, 한 가지 모드로 진행하다가 싫증이 나면 다른 형식의 모드로 진행해서 각 모드마다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자 어려운 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끝 없이 진행되는 무한 스테이지라고 할 수 있다. 초반에 스테이지를 진행하고 클리어하면서 '이 게임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라는 착각을 빠지게 되지만,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과연 누가 이기나 해보자!!'라는 은근한 도전 정신을 갖게 한다.


30여 가지의 공격 스킬과 다양한 업그레이드 시스템

'치킨레볼루션'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설명 부분인 'HELP'를 꼭 살펴보길 권장한다. 여타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게임에 대한 설명 부분이 굉장히 자세히 되어 있어, 반드시 숙지하고 게임을 실행하는 것이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필요할 것이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9가지 종류의 공격 스킬을 보면 기발하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에는 사과와 야구 방망이만을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휴대폰, 포크, 골프채, 망가진 TV, 달걀 폭탄 등의 공격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서 게임의 재미가 더해진다.



또한, 바람 및 불을 사용할 수 있는 설치형 무기들은 그 자리에서 지속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러한 설치형 무기들이 '치킬레볼루션'에서 가장 편하고 강력한 무기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공격 스킬 외에 방어 스킬의 꾸준한 업그레이드도 중요하다.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울타리의 내구도도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보호막을 생성하여 잠시 동안 모든 공격을 막아준다. 게임 초반에 모든 스킬을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는 없지만, 후반부로 진행되면서 모든 스킬의 필요를 절실하게 느끼게 될 것이다.



귀엽지만 좀비 같은 무서운 치킨 캐릭터

'치킨레볼루션'의 주인공격인 닭의 종류는 대표적으로 9가지이며, 각자 개성 및 스킬을 가지고 공격을 해 온다. 평범한 닭과 거인 닭부터 유저의 스킬 사용을 방해할 수 있게 마법을 사용하는 닭, 가미가제를 연상시키는 폭탄 닭까지 각기 다른 무기를 들거나, 탈 것을 타고 등장한다. 제다이 닭이나 베트콩 닭 등에 웃긴 캐릭터에 빠져 게임에 집중하지 않으면 중공군처럼 끊임없이 밀려오는 닭들에 마을을 뺏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또 다른 예외라면 유니크한 보스 닭의 등장이다. 다른 닭보다 덩치가 크고, 당연히 생명력이 많아 등장부터 유저를 긴장하게 만든다. 생명력이 다른 닭들에 비해 많으므로, 빨리 제압해야 게임 진행에 어려움이 없다.

'치킬레볼루션'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한 터치 조작과 코믹적인 캐릭터, 다양한 공격 및 펜스 스킬과 업그레이드 시스템으로 무장한 게임이다. 각종 무기로 무장한 치킨들과의 전쟁! 그 승자는 과연 누가 될까? 그 열쇠는 여러분이 가지고 있다.

[글] 모바일게임 마케터 원준환 (game@xportsnews.com)

김성도 기자 titokim@gamevil.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