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엠게임이 스마트폰 게임 '갓오브디펜스(G.O.D)'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G.O.D' 안드로이드 버전은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무료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 두 가지로 나눠 출시된다. T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 버전 다운로드 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버전을 다운로드 한 유저에게는 500블러드(게임머니) 및 10,000블러드 상당의 아이템 세트를 지급하여 보다 원활한 초반 플레이를 지원한다.
지난 4월 26일 iOS버전으로 첫 공개된 'G.O.D'는 횡스크롤 방식의 슈팅형 디펜스 장르 게임이다. 수준 높은 그래픽 효과, 다양한 무기 시스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쉬운 조작 시스템 및 전략적인 플레이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지난 15일 iOS버전의 첫 업데이트 공개 이후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시뮬레이션 무료 카테고리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이번 출시된 안드로이드 버전은 기존 iOS버전을 즐긴 유저들이 보내준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임 내 반영했다.
게임 초반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했으며, 8스테이지 완료 시 서바이벌 모드를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유저 접근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의 중력 센서를 이용한 화면 이동 방식에 터치 후 드래그를 통한 이동 방식을 추가했으며, 연속 공격 지원, 게임 내 다양한 알림 기능, 게임 플레이 가이드 제공 등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 iOS 유저들도 지난 15일부터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콘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다.
한편, 엠게임은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1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약 보름 간 댓글 및 평점 등록 이벤트를 실시, 추첨을 통해 1,000블러드를 지급하며, 5월 한 달 간 매일 서바이벌 모드의 랭킹 상위 10명에게 문화상품권 및 블러드를 선물할 계획이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갓오브디펜스 ⓒ 엠게임]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