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CJ E&M 넷마블이 '클럽 엠스타'에서 '핫 썸머 의상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등록금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게임 내 캐릭터 스타일링 아이디어'로 수영복, 핫팬츠, 원피스 등 여름 바캉스 의상을 스타일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디자인하면 되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전문적인 디자인 실력이 없어도 게임과 게임문화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독창성, 실용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넷마블 내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1명, 은상 1명, 장려상 1명 등 수상작이 선정된다. 대상에게는 장학금 200만 원과 장학증서, 우수상에는 장학금 150만 원과 장학증서가 주어지며, 은상과 장려상에는 각각 100만 원과 5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게임 내 실제 아이템으로 구현하고 넷마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6월 14일까지며, 발표는 6월 22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로 젊고 패기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마인드를 적극 활용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그들이 꿈과 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인 만큼 많은 대학생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클럽 엠스타 ⓒ CJ E&M]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