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2:23
연예

'한국의 폴 포츠' 최성봉, 인생이야기 책으로 출간

기사입력 2012.05.15 10:20

이준학 기자


▲최성봉 ⓒ CJ E&M, 문학동네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한국의 폴 포츠' 최성봉의 인생이야기가 책으로 나왔다.

CJ E&M 측은 15일 지난해 '코리아 갓 탤런트'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은 천상의 목소리로 많은 이들을 감동시켰던 최성봉이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최성봉은 지난해 6월 '코리아 갓 탤런트' 대전 지역 예선에 참여해 어린 시절 고아원에 맡겨진 뒤 거리에서 생활해왔다는 사연을 고백해 많은 이들에 충격을 주었다. 주변의 도움으로 초, 중등 검정고시를 거쳐 대전예고에 진학, 졸업했으나 생활고에 시달리며 포기했던 성악가의 꿈을 '코갓탤'을 통해 이룰 수 있을 것 같아 조심스레 세상 밖으로 발걸음을 내딛었다고 전해 많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최성봉은 '넬라 판타지아'를 맑은 목소리로 선보이며 화제가 된 이후 그의 지역예선 당시 영상이 유튜브에 소개되어 5천만 건 이상의 조회를 기록하고 미국 CNN, ABC를 비롯한 전 세계 언론으로부터 관심을 얻었다.

최근 출간된 책에서는 최성봉의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코리아 갓 탤런트'에 지원하게 된 계기, 그리고 이를 통해 세상 밖으로 한 발짝 내밀고 세상과 소통하기 시작한 그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갑작스런 주변의 뜨거운 관심이 부담스럽고 당황스러웠던 그의 솔직한 속내는 물론, '코리아 갓 탤런트'의 다른 도전자들을 통해 얻은 감동, 그 이후 달라진 그의 생활까지 들을 수 있다.

또한, 사람에 상처받고 두려워하던 소년이 이제 다른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의젓한 청년으로 성장하기까지 진솔한 고백이 많은 이들에 또 한 번 가슴 찡한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출판사 문학동네 관계자는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는 안타깝게 2위에 그쳤으나, 이후 자신의 꿈을 향해, 다른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는 최성봉의 스토리가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 책 출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처음에는 책 출판에 부담을 느낀 최성봉 역시 "코리아 갓 탤런트'는 음악이 내가 살아가고자 하는 이유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해준 중요한 전환점이었다"며, "내 살아온 이야기가 책으로 나온다는 것이 당황스럽고 쑥스럽지만, 어려움과 좌절에 처한 단 한 분에게라도 희망을 줄 수 있다면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해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