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1:51
게임

넷마블, 클럽 엠스타에 '커플 시스템' 등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기사입력 2012.04.12 13:19 / 기사수정 2012.04.12 13:57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CJ E&M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먼저, '커플매칭 시스템'은 게임 내 유저가 이성친구를 원할 경우, 유저에게 어울리는 이성친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남녀 1대1일 매칭 시스템이다.

최대 1시간 동안만 게임 내 커플이 유지되기 때문에 '반짝 커플'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시스템은 커플을 맺기 위해 개인정보를 공개하거나 이상형, 관심사 등을 작성할 필요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반짝 커플이 된 유저들에게는 미션이 부여되며 이를 완수 시 선물용 아이템 '캔디'를 지급하고 실제 커플이 됐을 경우에는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상대방의 홈을 방문해 프로필을 보거나 둘만의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하트 무늬가 캐릭터의 주위를 휘감는 이펙트 연출로 실제 커플이 된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달부터 시작된 '아이돌 위크' 2탄의 주인공으로 '신화'가 선정됐다. 최근 활동을 재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 신화의 10집 컴백 앨범 수록곡 중 '비너스', '렛 잇 고우', '비 마이 러브' 등이 추가됐으며 패션과 소품 아이템 등이 업데이트됐다.

이외에도 초보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과 편의를 위해 튜토리얼 개선, 퀘스트 보상 개선 등이 이뤄졌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이번 커플매칭 시스템을 도입해 비슷한 성향의 남녀 유저가 보다 즐겁게 게임을 즐기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무한 업데이트로 날마다 새로워질 클럽 엠스타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4일까지 크루전을 통해 팀 대결 시 승패에 상관없이 게임 내 포인트와 선물용 아이템을 지급하며, 신규 가입자에게는 캐시 아이템이 구매 가능한 무료쿠폰 등 총 7종의 아이템 패키지를 지급하고 복귀한 유저에게는 캐릭터명 변경 쿠폰 등의 아이템 패키지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클럽 엠스타 ⓒ CJ E&M]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