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6:03
연예

'보이스 코리아', 슈스케에 질 수 없다, 우승자 혜택도 특별

기사입력 2012.01.17 09:41 / 기사수정 2012.01.17 09:51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Mnet'보이스 코리아'가 언론을 통해 공개된 이후 우승자 혜택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무척 뜨겁다.

지난 3년간 오디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끝낸 채널 Mnet에서 야심차게 준비 중인 프로그램인데다 슈퍼스타K 뿐만 아니라 최근 새롭게 론칭한 오디션 프로그램들은 저마다 높은 우승 상금을 내 걸며 그 자체만으로도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기 때문이다.

Mnet보이스 코리아 제작진은 "보이스 코리아는 슈퍼스타K와는 달리 준 프로급 실력을 갖춘 참가자들이 경영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고 무엇보다 얼굴을 보지 않고 목소리만으로 도전자들의 노래 실력을 평가하는 '블라인드 오디션'이라는 독특한 콘셉트가 있는 만큼 우승자 혜택 또한 상금보다는 실질적으로 우승자가 향후 음악 활동을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악적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탄생하게 되는 Mnet'보이스 코리아' 1명의 우승자에게는 현금 1억원에 음반 제작비 2억원이 포함된 총 상금 3억원과 닛산 큐브 자동차 1대가 부상으로 주어지고 이와는 별도로 영국, 미국 등 세계 주요 음악 도시로 코치와 함께 뮤직 투어를 떠날 수 있는 스페셜한 기회가 제공된다.

팝과 재즈의 발상지인 미국의 주요 도시와 음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영국 도시들을 방문해 대중음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배우는 특별한 시간을 보이스 코리아서 인연을 맺었던 코치와 함께 뮤직 페스티벌 참가는 물론 음반 녹음과 공연 관람 등 기존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는 누릴 수 없었던 차별화된 특전들을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도전자들은 해외 유명 프로듀서, 아티스트와의 만남, 글로벌 음악 네트웍 확장 등 기존 국내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얻지 못했던 다양한 글로벌 음악적 혜택을 누리게 된다.

총 상금 3억원에 자동차 부상 그리고 코치와 함께 떠나는 세계 주요 음악 도시로의 뮤직 투어 혜택을 받게 될 단 1명의 '보이스 코리아' 우승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지 오는 2월 10일 금요일 밤 11시 비밀의 베일이 벗겨진다.

한편 Mnet'보이스 코리아(The Voice Of Korea)'는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보이스'의 프로그램 포맷을 정식 구매해, 제작한 오리지널 한국 버전이다.

Mnet'보이스 코리아(The Voice Of Korea)'의 가장 큰 특징은, 블라인드 오디션으로 진행돼 도전자의 외모나 퍼포먼스, 배경을 보지 않고 오로지 목소리만으로 실력을 평가한다.

두 번째 특징은, 기존 서바이벌 프로그램들처럼 도전자들만의 경쟁을 통한 우승자 선발이 아닌 최상급 뮤지션으로 구성된 4명의 코치가 도전자들과 코치와 팀 원(제자)로 한 팀이 돼, 함께 경쟁을 펼쳐 나간다는 점이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보이스 코리아' ⓒ Mnet]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