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3 02:51
경제

패션협회, 내달 섬유센터서 '제 1회 인디브랜드페어' 개최

기사입력 2011.10.24 16:50

김태연 기자


[엑스포츠뉴스=김태연 기자] 한국패션협회가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섬유센터에서 '인디브랜드페어(Indie Brand Fair)'를 개최한다.

유망 인디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우수한 디자인 감각을 갖춘 인디 디자이너의 내수 시장 판로 개척 및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뿐 아니라 인디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을 확대하고자 하는 국내 패션기업과의 상담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업체 중 일부 브랜드는 플로어쇼(Floor Show) 형태로 진행되는 프리젠테이션 쇼를 통해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패션협회는 직사입 추진 중인 백화점 및 셀렉트숍 바이어, 온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디자이너 브랜드 및 홀 세일 전문 브랜드와 협력을 추진 중인 패션기업 경영자 및 머천다이저, 브랜드 사입을 통해 콘텐츠 강화를 희망하는 소매업자 등을 초청해 브랜드와 유통 업체간 수주 상담을 통한 패션 상품 거래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은 "최근 패션시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감성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인디 브랜드 상품들이 급부상하고 있다"며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인디브랜드페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인디 디자이너를 발굴, 21세기 한국패션산업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디브랜드페어는 지식경제부의 2011년 섬유패션 기술력 향상 사업 중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기획됐다.


김태연 기자 luck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