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2 19:54
연예

'33개월' 원더걸스 혜림 子, 놀라운 2개 국어…"영어 유치원 NO" (슈돌)

기사입력 2024.12.24 08:33 / 기사수정 2024.12.24 08:33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원더걸스 우혜림과 태권도 선수 신민철의 생후 33개월 아들 시우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등장한다.

오는 25일 방송되는 '슈돌' 554회는 '우리 함께해요~ 메리 크리스마스' 편으로 3MC 박수홍, 최지우, 안영미와 슈퍼맨 우혜림, 김준호, 장동민이 함께한다. 이 가운데 '뉴 슈퍼맨' 원더걸스 혜림, 태권도 선수 신민철과 그의 아들 생후 33개월 시우가 등장한다. 시우는 엄마의 똑부러진 언어 능력과 아빠의 운동 신경인 장점을 결합해 놓은 '슈퍼 베이비'의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낼 예정.

이중 4개 국어를 구사하고, 통번역가로 활동 중인 혜림이 시우의 영어 교육관을 밝혀 눈길을 끈다. 혜림은 "영어 유치원 없이도 잘할 수 있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교육관을 밝힌 후 "영어 듣기를 생활화한다"고 밝혀 시선을 사로잡은 것. 실제로 혜림과 시우 모자는 집에서 일상 대화를 영어로 나누는가 하면 틈틈이 영어와 관련된 퀴즈를 온 가족이 함께하며 즐거운 엄마표 영어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것.



이때 시우가 33개월의 놀라운 영어 능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우는 혜림이 영어로 내는 퀴즈에 귀를 기울이며 듣기 실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바다코끼리, 낙타, 공작새 등 성인에게도 어려운 수준의 단어를 영어로 거침없이 외쳐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시우는 "캔 아이 와치 티비?"라며 자신이 원하는 바를 영어 문장으로 구사할 수 있는 실력을 보여줘 놀라움의 연속을 안긴다고. 이처럼 타고난 '언어 금수저' 시우의 활약이 담길 '슈돌'을 향한 기대가 치솟는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오는 25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KBS 2TV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