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3:52
스포츠

'손흥민-야말 환상 투톱' 보인다!…바르셀로나, 'FA 임박' 쏘니 주시 중?→"플릭도 환영할 것"

기사입력 2024.10.15 15:01 / 기사수정 2024.10.15 15:01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라밀 야말과 함께 뛰는 장면이 연출될까. 바르셀로나가 계약 만료를 앞둔 손흥민을 주시 중이다.

스페인 '카탈루냐 라디오'는 13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는 내년에 손흥민을 자유계약선수(FA)로 영입하는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아직 테이블엔 아무것도 없지만 한지 플릭은 손흥민의 영입을 긍정적으로 볼 것"이라며 바르셀로나 사령탑 한지 플릭 감독도 손흥민의 합류를 환영할 거라고 주장했다.

토트넘 주장이자 레전드 손흥민은 현재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다. 그는 지난 2021년 여름 토트넘과 2025년 6월까지 유효한 새 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엔 계약기간을 2026년 6월까지 1년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연장 옵션을 아직 발동하지 않았기에 손흥민과 토트넘 간의 계약은 2025년 6월에 만료된다. 계약 만료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음에도 토트넘은 손흥민과 재계약에 관해 어떠한 논의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은 최근 기자회견에서 재계약에 관련된 질문을 받자 "(재계약과 관련해 구단과) 아직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라고 밝히면서 올시즌 트로피 획득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흥민이 떠날까봐 불안감을 느낀 한 토트넘 팬은 영국 매체 '풋볼 런던' 소속이자 토트넘 소식에 정통한 알레스데어 골드 기자에게 "토트넘이 조만간 손흥민에게 새 계약을 제안할 거 같아? 손흥민에게 얼마나 시간이 남아있는지 생각하면 위험하지 않을까?"라고 질문했다.

팬의 질문에 골드 기자는 "손흥민의 계약에는 2026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즉, 손흥민과 함께할 시간이 조금 더 남아 있다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손흥민은 경기장 안팎에서 토트넘에 매우 중요한 선수다. 주장 손흥민은 전에 말한대로 토트넘에서 무언가를 이뤄내서 클럽의 전설로 불리는 것을 정당화하기를 원한다. 때문에 토트넘은 손흥민이 당분간 팀에 남아 있기를 원할 것"이라며 손흥민이 2026년까지 토트넘에 남고 싶어하고, 토트넘도 손흥민을 붙잡아두고 싶어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재계약 협상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손흥민이 빠르면 2024-25시즌 종료 후 토트넘을 떠날 수도 있다는 추측이 제기됐다.

일부 언론은 손흥민의 차기 행선지를 논의하기 시작했고, 32세이지만 프리미어리그 정상급 공격수인 손흥민이 이적시장에 나올 수도 있다는 소식에 수많은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손흥민이 합류하기를 바랐다.

이적시장 매체 '트랜스퍼'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손흥민의 행선지를 두고 투표를 진행했는데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다.



매체는 손흥민이 바르셀로나(스페인),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프랑스), 뉴캐슬 유나이티드(잉글랜드) 유니폼을 입은 합성 사진을 게시하며 이 3팀이 손흥민의 차기 행선지가 될 수도 있다고 추측했다.

그러면서 "32살 손흥민은 토트넘과의 계약이 만료되는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FA)가 될 것"이라며 "손흥민이 다음 단계로 어딜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토트넘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해야 할까?"라며 팬들에게 의견을 물었다.

매체는 투표지에 '토트넘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다른 프리미어리그 클럽에 합류해야 한다', '프리미어리그를 떠나야 한다'라며 3개의 선택지를 만들었다.

무려 8만 3000여 명이 투표에 참가한 가운데 '프리미어리그를 떠나야 한다'라는 선택지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아 득표율 45%를 기록했다. 두 번째 많은 표를 받은 건 토트넘 잔류(35%)였고, 다른 프리미어리그 클럽으로 이적하는 선택지는 득표율 20%를 기록했다.



프리미어리그를 떠나는 선택지를 택한 몇몇 팬들은 댓글을 통해 "손흥민, 바르셀로나로 와!", "바르셀로나에서 손흥민은 라민 야말과 호흡이 잘 맞을 거다", "제발 바르셀로나로 와라"라며 손흥민의 바르셀로나 이적을 바라기도 했다.

때마침 바르셀로나와 플릭 감독이 손흥민 영입을 고려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손흥민이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고 차기 축구스타 라민 야말과 함께 뛰는 모습이 나올 수도 있다는 추측이 거세졌다.


사진=트랜스퍼 SNS, 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