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30 20:42
연예

봉천동귀신 실제사진 루머 '화제', "실제 사진 존재하나"

기사입력 2011.09.11 00:47

방송연예팀 기자



▲ 봉천동귀신 실제사진 루머, 사진 없는 것으로 파악 ⓒ 봉천동귀신 캡처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김은지 기자] 온라인 상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봉천동귀신 실제사진'이 존재한다는 루머가 떠돌고 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와 트위터 등 각종 SNS에는 "봉천동귀신 실제사진이 존재한다"는 얘기가 공공연히 떠돌고 있다.

웬툰 '봉천동귀신'은 2011 미스테리 단편 중 하나로 옥수역 귀신을 통해 많은 이들의 가슴을 철렁하게 했던 웹툰 작가 호랑의 작품.

'봉천동귀신'은 말머리에 "이 이야기는 많은 목격담 중 하나를 만화로 재구성한 것입니다"는 전제를 깔고 시작한다.


'봉천동 귀신' 내용은 2007년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한 아파트에서 투신 자살한 33살 여성 조모씨의 사연을 3D 웹툰 플래시 기법 작업한 것이다.

불륜을 저질러 두살배기 딸의 양육권을 빼앗기고 남편과 이혼한 조씨는 처지를 비관해 자살을 한 것으로 모티브다.

인터넷을 강타한 봉천동귀신인데다가 웹툰 초반 2007년 실제 일어났던 자살사건을 바탕으로 재구성했다고 돼있어 실제사진이 있다는 루머가 떠돈 것.

하지만 현재까지 해당 루머는 있을 뿐 사진이라고 올라오는 자료들은 대부분 웹툰 자체를 캡처한 것이라 루머는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봉천동귀신 ⓒ 웹툰 '봉천동귀신' 캡처]

방송연예팀 김은지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