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잇 스타일] 백팩은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트렌드다.
TV 속 패셔니스타들과 아이돌 가수들도 다양한 디자인의 백팩을 즐겨 착용할 정도다.
새롭게 선보인 SBS수목드라마 '보스를 지켜라' 속 감칠맛 나는 연기와 허당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은 차지헌 역의 지성, MBC 수목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의 정용화-박신혜,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3' 속 함은정 등은 백팩 패션을 선보이며 트렌디세터로 자리매김했다.
백팩으로 멋을 낸 스타들의 패션은 어떤지 살펴보자.
먼저 SBS수목드라마 '보스를 지켜라' 속 지성은 깔끔한 티셔츠에 재킷을 매치해 세련된 룩을 선보였으며, 여기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블랙색상의 캔버스 소재 백팩을 착용해 허당 본부장 차지헌 룩에 포인트를 줬다.
이러한 백팩 패션은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천연덕스러운 연기로 엉뚱함이 돋보이는 지헌 역에 딱 어울리는 룩이 완성됐다.
지성이 착용한 가방은' 이스트팩'(EASTPACK) 35주년을 맞이하여 1976년 이스트팩이 처음 출시되었을 당시의 로고와 소재를 그대로 사용하며 재해석한 '2011 F/W Eastpak 'Returnity' Collection'라인이다.
MBC 수목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의 정용화(이신 역)는 블루 데님팬츠와 티셔츠에 파스텔톤의 재킷, 셔츠, 가디건 등을 레이어드해 꾸미지 않은 듯한 댄디룩 스타일에 드라마 시작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백팩 아이템을 착용, 이신의 백팩 패션으로 인기 몰이 중이다.
정용화의 백팩 패션은 간단하고 따라 하기 쉬워 실제로 대학생 사이에서 캠퍼스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위 왼쪽) 속 정용화가 착용한 백팩은 해외 유명 디자이너이자 DIOR HOMME의 수석 디자이너인 크리스 반 아쉐(Kris Van Assche)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하여 '이스트팩'(EASTPACK)의 고유한 디자인에 세련되고 럭셔리함을 한층 더 현대적인 감각으로 선보인 'The EASTPAK KRISVANASSCHE collection' 라인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백팩을 선보이며 깔끌하면서도 패셔너블한 감각을 돋보이게 했다.
'넌 내게 반했어'에서 정용화와 핑크빛 로맨스를 펼치고 있는 가야금을 전공하는 여대생 이규원 역을 맡은 박신혜는 귀엽고 발랄한 스타일로 매회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박신혜가 착용한 캐주얼한 백팩은 컬러풀한 규원 룩에 포인트를 만들어 주면서 패셔너블한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박신혜가 주로 맨 백팩은 브랜드 '만다리나 덕' 제품으로 부드럽고 세련된 소재와 유니크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컬러, 편안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백팩은 어떤 스타일의 의상 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심플하고 큐트 하거나 트렌디하고 캐주얼 하게 연출 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착용 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지난달 30일 MBC '우리 결혼했어요3'에서 함은정은 연한 파스텔톤의 남방과 톡톡 튀는 빨간색 숏팬츠를 매치해 발랄함을 과시했다.
여기에 아리보리 톤의 백팩을 코디해 캐주얼룩을 완성했다.
이날 방송에서 함은정이 멨던 가방은 'MCM 슈타크 백팩 비세토스 MWK1SVE01IG'로 MCM의 가장 대표적인 시그니처 라인의 백팩이다.
이 백팩은 캐주얼한 감각과 MCM 비세토스의 전통적인 감각이 펑키한 이미지와 매칭되어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가방 크기도 넉넉해 실용성도 함께 갖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글] 김태연 (매거진 잇 스타일 itstyle@xportsnews.com) / [사진] 지성, 정용화, 박신혜, 함은정 = SBS, MBC]
김태연 기자 luck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