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가 '위퍼블릭'의 첫 번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26일 위메이드는 제1기 '위퍼블릭'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의 모집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고 지원했다. 위메이드는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와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64명이 선발했다.
서포터즈는 오는 4월 12일까지 '위퍼블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프로젝트를 진행할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를 개설하고, 분산원장 기반의 신개념 포인트 시스템 위퍼블릭 포인트를 이용해 자금을 모으는 등 여러 활동이 가능하다.
서포터즈는 발대식에서 ‘위퍼블릭 도전 골든벨’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위메이드는 서포터즈에게 위촉장과 가방, 후드티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된 굿즈 박스를 선물했다.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임직원 멘토링을 진행하고, 매달 활동비와 프로젝트 지원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위퍼블릭'은 신원증명, 자격증명, 결과증명, 잔고증명 프로토콜을 구현한 DAO 서비스를 공식 단체에 제공하고 있다. 2024년 2월 선보일 신규 버전에는 개인이나 모임도 DAO를 구성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위퍼블릭 포인트와 소셜 기능 등도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