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7:17
연예

설아 "우주소녀 피해가지 않게, 부담 컸다"…데뷔 8년만 첫 솔로 주자

기사입력 2024.01.23 16:28 / 기사수정 2024.01.23 18:07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우주소녀 설아가 솔로 데뷔 부담감과 함께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쇼케이스가 열렸다.

'인사이드 아웃'은 설아 만의 감성이 짙게 녹아있는 앨범으로, 설아가 생각하는 감정에 대한 관점이 담겼다.

우주소녀 데뷔 8년 만에 팀 내 첫 솔로 주자로 출사표를 던진 설아.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다양한 스타일과 콘셉트를 보여주며 우주소녀 활동과는 또 다른 음악적 감성을 드러낼 예정이다.

우주소녀 멤버들은 첫번째 솔로 주자로 나서는 설아에게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설아는 "이번에 '멤버들을 잘 만났구나'라고 깨달았다. 응원을 많이 해줬고 제 스타일이나 성격을 잘 알아서 최대한 부담 가지 않게 츤데레처럼 (응원해줬다)" 목에 좋은 사탕도 챙겨줬다"며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보였다.

이어 "앞으로 우주소녀 멤버들에게 더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많이 응원해 줘서 감동받았다"며 웃었다.



솔로 앨범을 준비하며 걱정과 고민이 컸다고. "우주소녀라는 집이 있으니까 피해가 가면 안되지않냐. 실력있게 나와야 앞으로 친구들도 다 솔로로 할 수 있는 거고, 준비과정 또한 잘 배우고 겪어나가면서 성장했다"고 말했다.

설아는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Without U)'를 포함한 수록곡 3곡을 통해 설아는 한계 없는 음악적 성장을 보여주며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설아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고아라 기자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