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찬또배기' 이찬원이 '연예대상'에 출격한다.
최근 KBS에 따르면, 이찬원은 '2023 KBS 연예대상'에 출격한다. 그는 지난해 'KBS 연예대상'에서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MC 및 예능인으로서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리고 이찬원은 올해 KBS에서 '불후의 명곡', '편스토랑',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맹활약했다.
그는 2021년 11월부터 합류한 '불후의 명곡'에서 출연자 및 곡에 대한 백과사전적 지식, 출연자를 섬세하게 배려하는 진행, 기존MC(신동엽, 김준현)와의 뛰어난 호흡을 선보였다. 일부 특집에선 경연자로서 직접 무대를 꾸미기도. '불후의 명곡'은 현재 51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 중이다.
'편스토랑' 속 그의 활약도 돋보인다. 이찬원은 최연소 셰프로 출격해 6승을 거머쥐며 남다른 요리 솜씨를 뽐냈다. 그리고 그가 출시한 제품들(우승 상품 6종)은 올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이찬원의 진또배기맵싹갈비'는 600만 개를 돌파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찬원은 올해 4월 '옥탑방의 문제아들' 막내 MC로도 합류했다. 그는 민경훈의 후임으로 프로그램에 합류해 맑은 미소와 편안한 진행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KBS 연예대상'은 12월 23일 토요일 밤 9시 25분부터 KBS 신관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