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2:50
연예

'무사 백동수' 표기논란, 원작 작가 "지금 싸움거는거지?"

기사입력 2011.07.18 09:48 / 기사수정 2011.07.18 09:49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정호연 기자] SBS '무사 백동수'가 표기논란에 휩사여 비난 여론이 뜨겁다.

지난 16일 이재헌 작가는 자신의 블로그에 "이거 싸움거는 거 맞지?"라는 제목으로 글과 함께 소설 '무사 백동수'의 표지를 함께 게재했다.

드라마 '무사 백동수'를 소설화한 책 표지에 원작소설이라고 표기한 것을 두고 드라마의 원작 만화인 '야뇌 백동수' 작가 이재헌이 불쾌한 심경을 전한 것.

내용에서 이재헌 작가는 "원작이라고? 지금 나랑 싸우자는 거냐? 드라마를 바탕으로 한 소설을 만들 것이라는 건 분명 계약서에 써있었다. 그렇다고 그 소설이 원작이 되는 건 아니다. 어디까지나 2차창작물일 뿐"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 다르고 어 다르다. 이쯤 되면 드라마에서 제목을 바꾼게 이걸 노린 포석이라고 해도 할 말 없겠는데? 내 작품을 가져다가 드라마 만들고 그걸 다시 소설로 만들더니 그게 원작이라고?"라며 "나 지금 진짜 열 받았다. 이건 그냥 못 넘어간다. 그렇잖아도 제목 바꿔서 만화가 아니라 이수광씨 소설이 원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젠 아예 날 병신 취급했어? 지금 싸움거는 거지?"라며 분노했다.

드라마 '무사 백동수'는 만화 '야뇌 백동수'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나 드라마화 되면서 ‘무사 백동수’로 이름이 바뀌었다.

 



방송연예팀 정호연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