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2:30

'재능교육 후원' 전국시낭송경연 인천대회 성료

기사입력 2011.07.11 11:37 / 기사수정 2011.07.11 11:37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명시보급과 시낭송가 양성을 통해 국민정서 함양에 앞장서온 재능교육이 후원하는 '제21회 전국시낭송경연 인천대회'가 지난 2일 오후 2시 인천여성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재단법인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 소년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인천광역시교육청,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재능교육, 재능TV, 재능시낭송협회 후원으로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뉘어 펼쳐진 이번 인천대회에서 안재현(주안초 3) 군이 초등부 최우수상을 받았다. 중 · 고등부 최우수상은 허윤미 양(작전여고 1)이, 성인부 최우수상은 김민용, 이화미 씨가 각각 받았다.
 
초등부와 중고등부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인천광역시교육감상도 함께 주어졌다. 이들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오는 11월 서울 본선 대회 무대에 올라 전국의 최우수상 수상자들과 '김수남 시낭송상'을 놓고 다시 한 번 실력을 겨루게 된다.
 


전국시낭송경연대회는 7월에도 이어서 전북, 경북, 광주대회 등이 각각 개최된다. 접수는 각 지역별 접수처로 하면 되며 재능시낭송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13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열띤 시낭송의 향연을 펼치는 전국시낭송경연대회는 일반 시민들의 참여는 물론 시낭송을 사내 정서순화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재능교육의 임직원 및 학습지선생님인 재능교사(재능선생님)들의 참여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 향후 지역대회 현황
 

7/9(토) 전북(전북예술회관)
7/16(토) 경북(구미올림픽기념생활관)
7/23(토) 광주(서구문화센터)

purple@xportsnews.com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