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5:10

복부비만이 걱정이라면…차가운 온도에 노출시켜 지방 없애는 시술법

기사입력 2011.06.28 12:46 / 기사수정 2011.06.28 15:15

헬스/웰빙팀 기자
[엑스포츠뉴스=헬스/웰빙팀] 비만이란 단순히 체중계의 눈금이 많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체내의 지방이 과잉 축적되어 있는 상태를 말한다.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에 대비하기 위해 가슴과 둔부에 지방을 많이 저장하게 되는데, 사춘기가 지나고 나면 보통 여성은 남성에 비해 몸에 50% 정도 많은 지방을 갖게 된다. 성인 남자의 경우 체지방률이 15~20% 정도, 성인 여자는 20~25% 정도를 정상범위라고 본다.
 
일반적으로 지방은 건강을 위협하는 영양소라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지방 역시 다른 영양소들처럼 인체에 꼭 필요한 물질로써 꾸준히 식이를 통해 섭취해야 한다. 피하 지방으로 저장된 체지방은 외부와의 절연체 역할을 하여 신체 온도를 유지시켜 주며, 체내의 장기를 둘러싸고 보호해주는 충격흡수의 역할을 한다. 또 체내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 필요한 필수지방산을 공급해 주고 비타민 A, D, E, K와 같은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돕기도 한다.

지방은 움직임의 강도가 낮고 오랜 시간을 요구하는 에너지 대사에 쓰이게 되는데, 소비되고 남은 에너지는 거의 제한 없이 피하 지방세포에 저장되게 된다. 이것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지게 되면 바로 비만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같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 하더라도 개개인의 소화 흡수 저장 배설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개개인이 살이 찌는 것과 빠지는 것에는 차이를 보이게 된다.
 
특히 복부비만으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들을 위한 새로운 비만 치료법인 젤틱이 주목받고 있다.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은 "젤틱시술은 지방세포가 특정한 차가운 온도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면 지방세포가 분해된다는 사실에서 착안한 치료법이다. 자연적인 현상의 지방세포 파괴술을 이용해 부작용을 최소화했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시술은 '애플리케이터'라는 공기압 장치를 이용해 시술 부위를 강하게 빨아들이는데, 이때 흡입된 지방층이 공기압 장치의 내부에 위치한 냉각판에 노출됨으로써 일정한 수준의 낮은 온도의 영향으로 지방세포가 파괴되는 원리다.
 
시술은 주로 앉은 자세에서 받게 되며, 환자는 TV 시청, 독서 등을 할 수 있다.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이 지방흡입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지방 세포를 얼려서 파괴하기 때문에 피부 처짐 등 부작용이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도움말] 초이스피부과

피부 관리, 쁘띠 성형, 맞춤형 레이저의 합리적인 가격은?
나는 의사다. 최고의 안과전문의들이 펼치는 시력교정의 향연
20년 전통. 라식,라섹 시술의 명가에 가다

수술없는 치아교정, 임플란트 교정

헬스/웰빙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