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스우파2'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지난 달 28일부터 9월 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 등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누리꾼 반응을 분석해 5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는 8월 5주차 굿데이터 TV-OTT 비드라마/쇼 화제성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2위는 ENA/SBS Plus의 '나는 솔로(SOLO)'가 차지했다. 화제성 점수가 전주 대비 무려 79%가 증가하면서 23년도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3위는 JTBC '최강야구'가, 4위는 JTBC '알유넥스트', 그리고 5위에는 MBC '나 혼자 산다'가 올랐다. 6위부터 9위까지는 SBS '런닝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SBS '그것이 알고 싶다', MBN '돌싱글즈4' 순으로 발표됐다. OTT 프로그램으로는 유일하게 쿠팡플레이의 'SNL 코리아 시즌4'가 10위를 기록하며 TOP10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는 '스우파2' 바다가 차지했다. 리더 계급 미션에 활약상을 보인 그룹 베베의 리더 바다가 크게 이슈가 된 것. 2위 역시 '스우파2'의 커스틴이 이름을 올렸다.
3위는 김대호(나 혼자 산다), 4위는 KEY(나 혼자 산다), 5위는 리아킴(스우파2)이 차지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조우종(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준기(유 퀴즈 온 더 블럭), 미나명(스트릿 우먼 파이터2), 이수현(전지적 참견 시점) 순이다. 이로써 '스우파2' 출연진 네 명이 출연자 화제성 TOP10에 오르게 됐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