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6.16 10:28 / 기사수정 2011.06.16 10:57
[엑스포츠뉴스=헬스/웰빙팀] 얼굴형이 각진 사각턱 때문에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사각턱 수술을 고려해봤을 것이다.
그러나 턱수술인만큼 비교적 대중화된 쌍꺼풀 수술이나 코필러 같은 성형시술과 비교해 부담이 되는데다 정확히 어떻게 시술을 하는지도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사각턱 수술은 사각턱 절골, 피질 절골, 근육 제거, 지방 주머니 제거 4가지 수술이 모두 고려되어야 하는 성형수술로 All for One(올포원) 또는 4 in 1(포인원) 수술로 불리기도 한다. 4가지 수술을 항상 동시에 하는 것은 아니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4가지 중 1~2가지는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턱 근육이 두껍지 않은 경우에는 턱 근육 제거가 굳이 필요 없고, 볼이 쑥 들어간 편이라면 지방제거를 하지 않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키스유성형외과 최봉균 원장의 도움말로 사각턱 교정성형의 4가지 구성요소에 대해 조목조목 알아본다.
첫째, 사각턱 절골은 반드시 긴 곡선 사각턱 절골술이라야 한다. 이전에는 이차각을 없애기 위해 세 차례 이상 뼈를 자르곤 했는데, 수술시간이 오래 걸리는데다 주변 연부조직에 상처가 많이 생기는 단점이 있었다.
최근에는 외부 흉터가 없도록 입안 절개를 이용해 한 번의 절골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긴 곡선 모양의 턱선을 만들고 있다.
둘째, 갸름한 앞모습을 가능하게 하는 피질골 제거이다. 턱이 퍼진 경우는 사각턱 절골만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사각턱 끝이 안으로 말려들어 가 있다면 피질골도 제거해 준다. 피질골 제거 후에는 옆모습뿐 아니라 앞에서 봤을 때도 갸름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셋째, 반영구적 보톡스 효과를 누리는 근육 제거이다. 사각턱은 뼈가 도드라진 부분도 있지만, 근육이 함께 발달한 경우도 많다.
이럴 때는 보톡스를 맞기도 하는데, 효과가 제한적이고 짧아서 계속해서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따라서 사각턱 절골시 발달된 근육을 함께 제거해 주면 반영구적인 보톡스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넷째, 볼이 통통하고 크다면 지방주머니 제거도 필수다. 잘 발달된 볼 지방주머니는 얼굴을 통통하고 커보이게 한다. 별도 절개 없이 사각턱 수술 절개창으로 2~3분이면 간단히 볼 지방 제거도 가능하다.
최봉균 원장은 "사각턱 수술은 입안 절개만으로 부드러운 긴 곡선을 한 번에 잘라내는 섬세한 기술이 성공을 좌우하는 셈이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진단과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도움말=키스유 성형외과 최봉균 원장]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