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알비더블유(이하 RBW)의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3기 수료식이 지난 29일 오후, RBW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선취업자 1명을 제외한 29명의 연수생이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연수생들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이어진 300시간의 교육 과정을 되돌아보며 저마다의 소감을 밝혔다.
RBW는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난해부터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해당 과정은 ▲직무 훈련 ▲팀 프로젝트 ▲일 경험 실무 실습 ▲취업스킬 강화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는 연수생들의 팀워크 도모를 위한 1박 2일 워크숍을 비롯하여 레코딩 스튜디오, 방송국 등의 여러 산업 현장 견학 또한 진행되었다.
3기 연수생들이 팀 프로젝트를 통해 기획, 디자인,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한 앨범 또한 발매될 예정이다. 1일 정오에 발매되는 ‘SWITCH’는 각자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여 꾸며낸 ‘ON’의 모습과 타인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솔직한 ‘OFF’의 모습을 모두 가지고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ON/OFF 스위치에 비유한 앨범이다. 스위치를 ‘OFF’한 솔직한 모습을 묘사한 3개 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Ldy, 김유나, 오연 등 여러 실력파 아티스트가 참여하여 더욱 이목을 끈다.
한편, RBW는 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에 맞추어 올 하반기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4기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9일까지다.
사진= RBW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