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4:36
연예

디에이드·015B 조성민, 무더위 속 올림픽공원 깜짝 버스킹

기사입력 2023.06.19 10:24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디에이드, 015B 조성민이 올림픽공원 깜짝 버스킹을 선보였다.

지난 17, 18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대학 버스킹(U-BUSKING)'에서는 디에이드와 더크로스 김경현, 그리고 015B 객원보컬 조성민의 깜짝 버스킹 공연이 펼쳐졌다.

먼저 지난 17일에는 '단발머리'로 유명한 015B의 객원보컬 조성민이 방문해 히트곡들을 부르며 뮤지션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응원했다. 특히 조성민은 이날 버스킹에 참가한 류민영 학생(김포대)과 깜짝 ‘단발머리’ 듀엣 무대를 선보이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18일에는 어쿠스틱 혼성듀오 디에이드와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더 크로스의 보컬 김경현이 연이어 '대학 버스킹' 현장을 찾았다. 디에이드는 히트곡 '묘해 너와'를 비롯해 리메이크곡인 '피아노'와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등을 열창했다. 김경현은 '더 크로스' 시절 히트곡 '사랑하니까'를 시작으로 대표곡 'Don’t Cry' 등을 열창하며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 냈다.

지난 주말은 올 들어 서울 전역에 첫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지만 대학생들의 버스킹 열기를 꺾지는 못했다. 특히 이날 올림픽공원은 마마무의 월드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MY CON'과 롯데패밀리콘서트, 인기 캐릭터 펭수의 펭미팅까지 곳곳에서 개최되면서 공연을 보러온 관람객은 물론이고 공원을 찾은 가족 단위 인파까지 인산인해를 이뤘다.

공연을 마친 디에이드 보컬 안다은은 "올림픽공원 측에서 뮤지션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매주 버스킹 무대를 마련해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흔쾌히 버스킹 공연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훌륭한 후배 뮤지션들이 이 무대를 통해 탄생하기를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1회 올림픽공원 대학버스킹'을 주관하고있는 (주)레전더리이엔티 이혁준 총괄 프로듀서는 "지난 4월부터 20회차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엇으며 32개 학교 75팀의 대학생(3년 내 졸업자 포함)들이 참여하엿고, 대학버스킹  공식 유튜브 채널 U-BUSKING(유버스킹)을 통해 대학생들의 즐거운 무대가 입소문이 나면서 수많은 시민들이 주말에 올림픽공원을 찾아 진심 어린 응원의 박수와 함께 공연을 즐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1회 올림픽공원 대학버스킹'은 혹서기인 7, 8월을 제외하고 오는 10월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올림픽공원 내 광장에서 개최된다. 

사진=레전더리ENT,디에이콘텐츠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