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17:22
게임

'에픽세븐', 화웨이 '앱갤러리' 정식 론칭…글로벌 서비스 기반 다진다

기사입력 2023.02.23 17:57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에픽세븐’이 글로벌 서비스 기반을 다진다.

23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글로벌 3위의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 화웨이 ‘앱 갤러리(AppGallery)’에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한국,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이용자들은 23일 정오부터 앱 갤러리를 통해 에픽세븐을 다운받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론칭 이벤트도 선보인다.

앱 갤러리는 전세계 170여개 국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앱 플랫폼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3억명에 달한다. 모바일, 태블릿, 스마트 워치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생산 및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화웨이’가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는 앱 갤러리 입점을 통해 화웨이가 가진 방대한 이용자 층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글로벌 서비스 기반을 더욱 견고하게 다져 나갈 계획이다.

특히, 앱 갤러리가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유럽 지역 신규 이용자의 유입이 기대된다. 2018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에픽세븐은 전 세계 140여개국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1,500만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이사는 “이번 화웨이와의 협업은 에픽세븐의 이용자 층을 넓히고 서비스 기반을 다지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픽세븐이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모바일 게임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웨이 리우지엔보 한국·일본 에코시스템 부문장도 “화웨이 앱 갤러리를 통한 에픽세븐의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전 세계 수 억명에 달하는 앱 갤러리 이용자들이 에픽세븐이라는 훌륭한 게임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