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유퀴즈' 손웅정이 방송 출연을 하게 된 계기로 조세호를 언급한다.
14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은 '어텐션' 특집으로 꾸며져 손웅정 감독이 출연하는 가운데, 선공개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은, 소개를 부탁하자 "전 소개할게 없다. 그냥 손웅정입니다"라며 어색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재석은 "방송출연 처음 아니시냐. 원래 안 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라고 물었고, 자막에는 '방송 출연 절대 안 하는 손웅정 감독이 조세호 '말한마디'에 출연 결심한 이유'라고 전해져 궁금증을 높였다.
손웅정은 "(방송 출연이) 처음이다. 작가님께 말씀드렸다. 넘사벽인 프로그램에 저 선택 잘못하신 거 아니냐고"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저는 아주 평범한 사람이고 저 같은 사람이 나와서 방송할 건 아니지 않냐. 제가 뭐라고. 그래서 오랜 고민 끝에 재석이형하고 세호 형 보러 왔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손웅정과 조세호의 인연에 대해 언급하며 "왜냐면 조셉이 사우나에서 우연히 만났다고 한다"고 말했다.
손웅정은 "제가 서울에서 잠깐 일이 있어서 짐 풀고 딱 내려오다가 세호 형을 뵀다"고 전했다.
조세호는 "저는 엘리베이터를 잘못 타서 기다리던 상황에 한 분이 내리시더라. 근데 감독님이 내리시더라. 그래서 저도 모르게 마스크를 내리고 인사했다"고 답했다. 이에 대한 손웅정의 답은 본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규 기장,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출격해 모두의 관심을 이끌어 낸 열정적 인생사를 들려줄 예정으로, 14일 오후 8시 40분에 '유퀴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tvN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