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 겨울이 찾아왔다.
14일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서 겨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1월 3일까지 ‘겨울 축제 원더랜드’ 섬에서 ‘겨울 축제 2022’를 진행한다. 14일 동안 매일 무료로 14개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 14개는 ‘극지방 아델라인’과 ‘썰매쟁이 거프’ 의상 2종과 글라이더 2종, 등 장신구 1종, 곡괭이 1종 등을 포함한 총 17개의 아이템이 들어있다. 해당 선물은 대기실에서 눈송이 탭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코지 로지’에서 받을 수 있다.
겨울 축제 동안에만 만날 수 있는 겨울 테마 무기도 등장한다. ‘눈덩이 발사기’는 폭발하는 눈덩이를 발사하며, ‘홀리데이 선물!’은 던져서 선물을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홀리데이 선물!’은 ‘윈터 병장’에게서 받을 수 있는데, 축제 기간 동안 특별한 대형 트럭을 타고 섬을 도는 윈터 병장은 플레이어들이 주울 수 있도록 ‘홀리데이 선물!’을 던진다.
겨울 축제 기간에 PC에서 에픽게임즈 런처로 포트나이트에 로그인하면 신규 ‘산타 거프’ 의상이 아이템 상점에서 무료로 지급된다. 같은 기간 포트나이트에 로그인하는 포트나이트 크루 구독자에게는 적을 처치하거나 상자를 열 때마다 재채기를 하는 ‘겨울철 라마’ 등 장신구가 즉시 지급된다.
이 외에도 겨울 축제 2022 기간에는 ‘눈꽃 무용수’와 ‘포근한 니트 존시’ 의상이 아이템 상점에 입점한다. 겨울 축제 테마의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XP를 획득할 수도 있는데, 첫 번째 퀘스트 세트는 겨울 축제 시작과 동시에, 두 번째 세트는 20일 오후 11시부터 시작된다. 또한 ‘겨울 축제 공모전’을 통해 겨울 축제 2022 섬을 모집하며 우수작으로 당선된 섬은 이벤트 기간 겨울 축제 디스커버 열에 추가된다.
한편 폴가이즈도 풍성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선물 찾기 이벤트’를 1월 5일까지 진행한다. 플레이 중 획득 가능한 ‘선물’을 모으면 ‘호두까기 인형’ 코스튬과 ‘숨겨진 선물’ 명찰, ‘친구 만들기’ 닉네임 등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7일까지 폴가이즈에 로그인만 하면 모든 플랫폼에서 상점을 통해 ‘슬로프 라이더’ 코스튬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1월 5일까지 PC의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로그인하는 플레이어는 ‘스노우베리’ 코스튬도 얻을 수 있다.
폴가이즈는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못된 녹색 요정 ‘그린치’와의 콜라보도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한 주간 매섭게 쏘아보는 ‘클래식 그린치’와 귀여운 빨간 옷을 입은 ‘흥겨운 그린치’ 코스튬을 게임 내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가 풍성한 겨울 축제 시즌이 되도록 다양한 연말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면서, “포트나이트 ‘겨울축제 원더랜드’ 섬에서 눈덩이를 쏘거나 선물 상자를 열어보고, 폴가이즈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호두까기 인형’과 ‘그린치’와 함께 연말 기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에픽게임즈 코리아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