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5:53
게임

갈라게임즈, ‘스파이더 탱크’ 정식 출시…세계 최초 블록체인 e스포츠로 열려

기사입력 2022.11.01 14:49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블록체인 게임 ‘스파이더 탱크’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1일 갈라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임 ‘스파이더 탱크(Spider Tanks)’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파이더 탱크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e스포츠 게임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파이더 탱크는 네덜란드 게임 개발사 게임미디어(GAMEDIA)가 개발한 PvP(이용자간대결) 탱크 슈팅 게임이다. 이용자는 자신만의 탱크를 만들어 상대 부대와 팀 데스매치, 깃발 점령전 등 짜릿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때 30여 개의 탱크와 다양한 무기 및 부품을 조합해 자신만의 독특한 탱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파이더 탱크에는 다양한 P2E(Play to Earn) 모델이 도입됐다. 이용자는 게임 승리와 탱크 대여, ‘플래니터리 노드(Planetary Node)’ 등을 통해 게임 토큰인 ‘실크(SILK)’를 얻을 수 있다. 플래니터리 노드는 이용자가 자신의 컴퓨터 자원을 활용해 게임 시스템과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특히 스파이더 탱크는 출시 전부터 블록체인 e스포츠 게임으로 이목을 끌었다. 갈라게임즈는 지난해 11월 서울에서 e스포츠 게임 대회 ‘제1회 스파이더 탱크 e스포츠 월드컵’을 개최해 전 세계에 생중계했다. 올해 6월에는 아랍에미리트(UAE)의 메타버스 행사 ‘메타콘(Metacon)’에서 게임 대회를 열었다.

존 오스발드 갈라게임즈 게임 총괄 사장은 “스파이더 탱크는 갈라게임즈가 블록체인과 게임을 어떻게 재정의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많은 게이머가 스파이더 탱크를 즐기고, 승리를 쟁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갈라게임즈는 연내 3인칭 슈팅(TPS) 게임 ‘슈페리어(Superior)’를 스팀 얼리 액세스(앞서해보기)로 출시할 계획이다. 슈페리어는 로그라이크 장르를 접목한 협동 TPS 게임이다. 이 외에도 갈라게임즈는 현재 국내 게임 개발사들과 함께 트리플에이(AAA)급 게임 6개를 개발 중이다.

사진=갈라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