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12:27
게임

아프리카TV, '2022 롤드컵' 조 추첨식 생중계…한국 팀들의 운명은?

기사입력 2022.09.09 10:00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한국 팀들의 조 추첨 결과가 곧 밝혀진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2일 열리는 북미 지역 LoL 1부 프로 리그 LCS(League of Legends Championship Series, 이하 LCS)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과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 이하 롤드컵) 조 추첨식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조 추첨식은 LCS 챔피언십 결승전이 끝난 뒤 진행될 예정이다.

LCS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은 승자조를 통해 결승 진출을 확정한 클라우드9과 오는 11일 준결승전 통해 올라올 100 씨브즈 또는 이블 지니어스 중 승자팀이 맞붙게 된다.

특히 이번 결승전 경기에서는 클라우드9에 속해 있는 ‘버서커’ 김민철 선수가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어지는 롤드컵 조 추첨 행사는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위한 플레이-인 스테이지(24강전)에 출전하는 팀에 대한 추첨과 그룹 스테이지의 각 조에 어떤 팀이 배정될지에 대한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이전 지역별 성적에 따라 진출한 12개 팀이 3개 풀에 나뉘어 배정된다.

1번 풀에는 LPL(중국)과 LCK(한국)의 4순위 팀(DRX)과 LEC(유럽) 3순위, PCS(동남아) 2순위 팀이 속하며, 2번 풀에는 LEC 4순위, LCS 3순위, VCS(베트남) 2순위, LJL(일본) 1순위 팀이 포함된다. 3번 풀에는 LCO(오세아니아), TCL(튀르키예), CBLOL(브라질) 팀들이 속하게 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지역별 성적에 따라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한 12개 팀이 3개 풀에 나뉘어 배정됐다. 이 3개 풀의 팀은 각 4개 팀으로 구성된 Worlds 그룹 스테이지 4개의 조에 배정된다.

1번 풀은 LPL과 LCK, LEC, LCS서 1순위 팀들로 구성되며, 2번 풀은 LPL과 LCK, LEC의 2순위 및 PCS 1순위 팀이 속한다. 3번 풀의 경우 LPL과 LCK의 3순위 팀들과 LCS의 2순위, 그리고 VCS의 1순위 팀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통과 팀은 별도의 추첨 없이 4개 조에 각각 배정된다.


아프리카TV의 LCS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과 롤드컵 조 추첨 중계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 포니 해설의 조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22 LCS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 및 롤드컵 조 추첨 한국어 중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LEC·LCS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