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3:09
연예

박은빈→손석구, '2022 에이판 스타 어워즈' 수상 후보 공개

기사입력 2022.08.31 13:31 / 기사수정 2022.08.31 13:31

백민경 기자


(엑스포츠뉴스 백민경 인턴기자) ‘2022 에이판 스타 어워즈’의 각 부문 수상 후보자(작)이 공개됐다.

에이판 스타 어워즈 사무국이 2021년 3월부터 2022년 7월까지 방영된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웹 드라마와 출연 배우들을 대상으로 한 부문별 수상 후보자 및 후보작을 발표했다.

‘2022 에이판 스타 어워즈(2022 APAN STAR AWARDS)'에서는 올해 최초로 ’OTT 수상 부문‘을 신설했다. OTT 오리지널 콘텐츠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것. 넷플릭스, 디즈니+, 시즌, 애플티비플러스, 왓챠, 웨이브, 쿠팡플레이, 티빙, 등 OTT 플랫폼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로 스트리밍된 드라마가 심사 대상이다. 글로벌 인기와 흥행을 이끈 작품들이 다수 포진된 부문인 만큼 수상 결과에도 관심이 쏠린다.

OTT 여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로는 김고은(유미의 세포들, 유미의 세포들2), 김성령(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김혜수(소년심판), 수지(안나), 한소희(마이 네임)가 이름을 올렸다.

OTT 남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로 김수현(어느 날), 유아인(지옥), 이정재(오징어 게임), 임시완(트레이서), 정해인(D.P.)이 경합한다.



‘2022 에이판 스타 어워즈'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바로 연속극 부문. 최근 많은 드라마가 시즌제로 제작되고 있다. 서사의 연속성을 지닌 시즌제 드라마가 연속극 부문으로 분류됐다.

연속극 여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로는 김소연(펜트하우스2, 펜트하우스3), 박주미(결혼작사 이혼작곡2, 결혼작사 이혼작곡3), 박진희(태종 이방원), 엄현경(두 번째 남편), 최명길(빨강 구두)이 선정됐다.


연속극 남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로는 엄기준(펜트하우스2, 펜트하우스3), 윤시윤(현재는 아름다워), 이태곤(결혼작사 이혼작곡2), 주상욱(태종 이방원), 지현우(신사와 아가씨)가 이름을 올렸다.

여자 신인상 후보에는 노윤서(우리들의 블루스), 박지후(지금 우리 학교는), 정호연(오징어 게임), 조이현(학교 2021, 지금 우리 학교는), 최성은(괴물)이 올랐다.


남자 신인상 후보로 강영석(군검사 도베르만, 인사이더), 박서함(시맨틱 에러), 윤찬영(지금 우리 학교는), 최현욱(라켓소년단, 스물다섯 스물하나), 탕준상(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라켓소년단)이 경합한다.
 
매회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미니시리즈 여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 김태리(스물다섯 스물하나), 박은빈(연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서현진(왜 오수재인가), 신민아(갯마을 차차차, 우리들의 블루스), 이하늬(원더 우먼)가 최종 후보가 됐다.

미니시리즈 남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로는 김남길(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남궁민(검은태양), 송중기(빈센조), 이준호(옷소매 붉은 끝동), 이제훈(모범택시)이 이름을 올렸다.

‘APAN STAR AWARD’ 역대 대상 수상자로는 손현주(1회), 송혜교(2회), 조인성(3회), 김수현(4회), 송중기(5회) 이병헌(6회)이 있다. 2020년 치러진 ‘제7회 APAN STAR AWARDS’ 대상의 영애는 현빈에게 돌아갔다. 화려한 역대 대상 수상자를 이은 ‘2022 에이판 스타 어워즈'의 대상의 영예는 누구에게 돌아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역대 글로벌 스타상을 수상한 이병헌, 박해진에 이어 과연 올해 누가 글로벌 스타상의 주인공이 될지 기대가 모인다.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주)스튜디오엠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2 에이판 스타 어워즈’는 오는 9월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사진 = 에이판 스타 어워즈 사무국

백민경 기자 bett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