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8:26
연예

tvN D, 新 채널 '히포크라테스 스튜디오' 론칭…"헬스케어를 한 플랫폼에"

기사입력 2022.08.23 16:28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tvN D가 새로운 채널을 선보인다.

tvN D ‘히포크라테스 스튜디오’는 스스로의 주치의가 되고자하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건강 정보를 모아 만든 헬스케어 전문 유튜브 채널로, 2022년 새롭게 선보이는 버티컬 스튜디오다.

지식형 인사이트 콘텐츠로 인문학의 지평을 넓힌 ‘사피엔스 스튜디오’ 제작진이 야심차게 헬스케어 콘텐츠에 도전한다.

'사피엔스 스튜디오’는 인문교양전문채널로, 지난 2020년 유튜브 채널 론칭 이래 1년 만에 100만 구독자를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역사 읽어드립니다’ 등 인문교양 시리즈부터 인포테인먼트 환경 컨퍼런스 ‘환경 읽어드립니다’ 개최 등 풍성한 인사이트를 전하며 152만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세대를 막론하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 유튜브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 및 헬스 정보, 생활스포츠 콘텐츠 등이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실제로 ‘사피엔스 스튜디오’ 내 건강 정보 콘텐츠는 최근 243만 뷰를 기록한 서재걸 박사의 면역내과 시리즈 ‘통풍’ 편을 비롯해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다.

이에 맞춰 ‘히포크라테스 스튜디오’는 시청자들이 언제든 간편하게 필요한 건강지식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채널을 목표로 나섰다.

정민식, 최진아PD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만났던 많은 의사, 그리고 건강 전문가들이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이라고 입을 모으더라”라며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 '자신의 주치의'가 될 수 있도록 폭 넓은 헬스케어 정보를 한 플랫폼에 모으고자 한다. 모든 분들이 건강을 잘 지켜나갈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히포크라테스 스튜디오’는 면역, 내과, 정신의학과, 산부인과, 수면의학과부터 피부 관리, 헤어케어 등 시청자들이 필요로 하는 ‘찐’ 헬스케어 정보를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유수의 전문가들이 출격을 예고한다. 서재걸 박사의 면역 콘텐츠와 닥터프렌즈의 내과/정신과/이비인후과 시리즈가 그 첫 걸음이다.


서재걸 박사는 ‘사피엔스 스튜디오’를 포함, 방송과 유튜브를 넘나들며 활약 중이다. 또한 유튜브 인플루언서 닥터프렌즈 오진승(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우창윤(내과전문의), 이낙준(이비인후과전문의)이 합류한다.

사진=tvN D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