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5:37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씨 오브 시브즈' 시즌 7 업데이트…선장실 꾸미기 가능

기사입력 2022.08.09 10:04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씨 오브 시브즈’ 시즌 7이 업데이트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해적을 테마로 한 Xbox 액션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의 시즌 7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업데이트는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10/11 및 스팀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Xbox Game Pass 구독자와 게임 소유자들은 즉시 새로운 시즌을 이용할 수 있다.

‘선장의 배(Captaincy)’를 테마로 한 시즌 7에서 플레이어들은 선장이 돼 배를 직접 구매하고 이름을 지을 수 있게 됐다. 선장이 지은 이름은 배의 명판인 크레스트(crest)와 배너에 새겨진다.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해 선장실을 꾸밀 수 있음은 물론, 이러한 커스터마이징 항목을 모두 저장해 다음 게임 세션으로 그대로 이어가는 옵션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서는 조선공(Shipwright)의 역할이 중요해진다. 거친 항해로 손상된 배를 저렴한 비용에 완벽한 상태로 복원해주기도 하고 선장의 항해(Captain’s Voyage) 퀘스트 또한 이들에게서 구매해야 한다.

아울러 조선공과 더불어 선장과 거래하는 중개인 소버린(Soverign)이 새로 등장한다. 이들은 아웃포스트에서 선장과 무역 회사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며 플레이어들이 쉽고 빠르게 보물을 팔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마일스톤(Milestone)이라는 새로운 게임 진행(progression) 시스템이 도입됐다. 마일스톤은 개인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배의 모든 활동을 기록하며, 특정 업적을 달성하면 새로운 리워드 및 꾸미기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항해 세션, 다양한 위업 및 얻은 보물 등 모든 마일스톤 기록은 선장 일지(Captain’s Logbo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 시즌 추가적 리워드를 얻기 위해 구매할 수 있는 플런더 패스(Plunder Pass)가 시즌 7에서도 제공된다.

이번 시즌에서는 패스 구매 시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진화하는 ‘베일풀 블룸 코스튬(Baleful Bloom Costume)’과 마치 수작업으로 배를 제작한 듯한 느낌을 주는 아이템이 제공되는 ‘비치코머 바운티 쉽 세트(Beachcomber’s Bounty Ship Set)’가 포함됐다.


한편, 2018년도에 처음 출시된 씨 오브 시브즈는 2021년 1월부터 시즌제를 도입해 시즌별로 새로운 스토리, 과제 및 리워드 획득 방식을 선보이며 역동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해오고 있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