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6:15
연예

박경림 "조인성 멜로 스승=나…녹화 시간 핑계로 반복 연습" (유퀴즈)

기사입력 2022.07.13 11:44 / 기사수정 2022.07.13 11:44

이지은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지은 인턴기자) 박경림이 조인성과 연기했던 시절을 추억한다.

13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박경림이 출연해 입담을 펼친다. 박경림은 조인성과 로맨스 라인을 선보였던 MBC '뉴 논스톱'을 추억해 재미를 선사한다.


유재석은 박경림에게 "조인성 씨가 '나의 멜로 스승은 박경림이다'라고 했던데 맞냐"고 질문한다. 이에 박경림은 "맞다. 내가 멜로 눈빛을 알려줬다"라고 대답한다.

이어 "서로가 진짜 그런 마음이 없더라도 연습하고 합이 좋아야 한다. 원래는 저랑 조인성 씨가 커플이 아니었다"라는 말로 시선을 모은 박경림은 당시를 추억하며 말을 잇는다.



"감독님이 하루는 저를 불러서 '인성이가 너를 좋아하는 콘셉트로 가면 이야기가 재미있어질 것 같다'라고 하셨다. 난 내적에서 올라오는 웃음을 감추려고 노력했다. '너무 좋다'라고 대답했다"라는 박경림의 이야기가 웃음을 유발한다.

박경림은 "조인성한테 '방송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연습을 하자'라고 했다. 그랬더니 조인성이 '너무 고맙다'더라. 모델 활동을 하다가 연기 활동을 처음 했기 때문에 고마워했다. 코믹 연기가 어려웠을 거다"라는 말로 조인성과 연습을 펼쳤던 과거를 회상한다.

계속해서 조인성의 연기를 가르쳤던 연기 비결을 공개한다. "나의 연기 스승은 김국진이었다"라고 말한 박경림은 "김국진이 '대본 한 번 읽어봐라'라는 말로 10번을 시킨다. 그리고 '몇 번이 좋았니'라고 물어본다. 그렇게 연기를 스스로 학습하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래서 제가 그걸 그대로 배워서 조인성 씨하네 써먹었다"라고 말하는 박경림의 말에 유재석은 "조인성 씨도 모르셨겠지만 조인성 씨가 하는 연기의 많은 부분이 김국진에서 왔다"고 이야기한다.


유재석은 "'유퀴즈' 단독으로 말하겠다. 조인성의 '모가디슈' 연기 뒤에는 김국진이 있다"라고 말하며 김국진 성대모사를 펼친다.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 유재석의 김국진 흉내가 큰 웃음을 유발한다.

한편, 박경림의 더 자세한 이야기는 13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되는 '유퀴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 = tvN



이지은 기자 bayni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