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2:45
연예

"넷플릭스가 예능도 하냐고? 하반기부터 한달에 1개 론칭 계획"

기사입력 2022.07.12 11:2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을 많이 선보일 것이라 알렸다.

12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 라이브홀에서 넷플릭스 한국 예능프로그램 상견례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넷플릭스 콘텐츠팀 유기환 매니저가 참석했다.

이날 유기환 매니저는 넷플릭스가 드라마에 비해 예능을 많이 안 만들지 않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그는 "당연히 많은 분들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넷플릭스에 예능이 있긴 있냐'는 질문도 들었다. 돌이켜보면 '범인은 바로 너!'가 첫 오리지널이었다. '백스피릿', '먹보와 털보', '솔로지옥' 등을 내놨는데 4년 동안 단 6개의 작품 밖에 나오지 않았다"고 운을 뗐다. 

"그래서 그런 생각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는 그는 "그 중에 4개의 작품이 작년 10월부터 세 달 동안 나온 작품이다. 저희가 작년부터 예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고, 첫 걸음 단계라고 봐주면 감사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도 굉장히 많은 한국 크리에이터, 제작자분들과 여러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올해 하반기부터 4년에 6개가 아닌, 1~2개월에 1개는 볼 수 있도록 하반기에 론칭할 계획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그동안 '범인은 바로 너!', '신세계로부터', '먹보와 털보', '백스피릿', '솔로지옥', '셀럽은 회의중' 등의 한국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을 선보여왔다. 

사진 = 넷플릭스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