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4:27
연예

'스맨파' 측 "비투비 약칭 혼란 인지…로고 변경할 것" [공식입장 전문]

기사입력 2022.07.09 00:27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측이 팀 뱅크투브라더스의 비투비(BIIB) 표기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스맨파' 측은 8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투비는 뱅크투브라더스 크루가 이미 쓰고 있던 약칭이지만 혼란을 드리게 된 부분을 인지했다"며 "향후 방송상 혼란을 줄이고 변별력을 높이고자 크루명을 풀네임으로만 표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로고 및 시그널도 독창성을 높이기 위해 빠르게 변경 작업을 진행해, 차주부터는 변경된 버전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5일 '비 더 스맨파'에서는 '스맨파'에 합류할 크루 라인업이 소개된 가운데 팀 뱅크투브라더스의 약칭인 'BIIB'가 그룹 비투비(BTOB)가 사용했던 표기법과 로고가 유사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스맨파'는 오는 8월 방송된다.

다음은 Mnet 입장 전문.

엠넷 제작진입니다. '스트릿맨파이터'에 참여 중인 뱅크투브라더스 크루명 관련 알려드립니다.

비투비는 뱅크투브라더스 크루가 이미 쓰고 있던 약칭이지만 혼란을 드리게 된 부분을 인지해, 향후 방송상 혼란을 줄이고 변별력을 높이고자 크루명을 풀네임으로만 표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로고 및 시그널도 독창성을 높이기 위해 빠르게 변경 작업을 진행해, 차주부터는 변경된 버전으로 선보이겠습니다.

앞으로 8월 중 매주 화요일 방송될 '스맨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더 춤' 캡처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