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2:20
연예

카피추, 이수근 작사 신곡 '내 지갑에 있는 돈 다 갖다써라' 발매

기사입력 2022.07.07 16:01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욕심 없는 남자' 카피추(추대엽)가 돌아온다.

콘텐츠제작사 윤소그룹은 7일 "카피추가 오는 14일 신곡 '내 지갑에 있는 돈 다 갖다써라'를 발매하고 2년 만에 활동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카피추는 2019년 10월 방송인 유병재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처음 세상에 공개된 가수로, 처음 듣는 노래임에도, 어딘가 익숙한 노래들로 화제 몰이를 했다.

카피추는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유튜브 채널도 개설, 29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모았다. 또 2020년 10월에는 순수 창작곡 '그냥 웃지요'를 발매해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그냥 웃지요' 발매 이후 카피추는 활동을 중단하고, 두문불출했다. 

그런 그가 약 1년 9개월 만에 댄스 트로트 '내 지갑에 있는 돈 다 갖다써라'로 컴백한다. '내 지갑에 있는 돈 다 갖다써라'를 작사, 작곡한 이수근은 "이 노래를 만들고나서 '욕심없는 남자' 카피추가 바로 생각났다"며 "그에게 잘 어울리는 내용인 것 같아 노래를 선물했다"라고 밝혔다. 

'내 지갑에 있는 돈 다 갖다써라'는 이수근 외에도 슈퍼주니어 신동과 배우 전원주, 씨스타의 '나 혼자'를 작곡한 똘아이박이 힘을 모았다.

신동은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아 기존 유명한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한 유쾌한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전원주는 피처링과 뮤직비디오 카메오 출연으로, 똘아이박은 편곡자로 노래의 퀄리티를 높였다.

한편 카피추는 오는 14일 신곡 발매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사진=윤소그룹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