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6:25
스포츠

'NEW 맨시티 MF' 필립스 "꿈이 이루어졌다"

기사입력 2022.07.04 22:40 / 기사수정 2022.07.04 20:31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인턴기자) 맨체스터 시티의 새로운 미드필더 칼립 필립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클럽에 합류한 것에 대한 소감을 드러냈다.

맨시티는 4일(한국시간) 리즈 유나이티드의 미드필더 필립스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영입이 확정된 후 필립스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에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필립스는 구단 공식 인터뷰에서 "맨시티에 합류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 맨시티는 엄청난 선수단과 세계 최고의 감독 중 하나인 펩 과르디올라 감독을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팀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에게 배울 수 있게 된 것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팀의 일원이 됐다는 믿기 힘들 정도로 흥분된다"고 전했다.

이어 "맨시티는 세계적인 수준의 스태프와 시설을 갖춘 세계적인 클럽이다. 나는 마침내 맨시티에 합류하게 됨으로써 세계적인 클럽에서 뛰고 싶다는 꿈이 이루어졌다. 지금부터 시작해 맨시티가 앞으로 더 많은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리즈 유스 출신인 필립스는 잉글랜드 챔피언십에서 뛸 때부터 뛰어난 패스 능력과 수비력을 갖춘 수비형 미드필더로 두각을 보였다.

승격 후 프리미어리그에서도 기량을 뽐내 잉글랜드 축구대표팀에 승선한 필립스는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 2020에서 잉글랜드의 주전으로 활약하며 FA(영국축구협회)로부터 2020/21시즌 잉글랜드 올해의 선수상을 받기도 했다.

필립스의 활약상을 눈여겨 본 맨시티는 계약 만료로 고국 브라질로 돌아간 미드필더 페르난지뉴의 대체자로 낙점해 영입을 추진했고, 이적료 4500만 파운드(약 708억 원)에 리즈와 합의하면서 필립스와 6년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맨체스터 시티 공식 홈페이지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