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9:50
연예

임영웅, 6년 내공 꾹꾹…그 언젠가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쥬크박스)[종합]

기사입력 2022.05.02 18:0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임영웅이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하는 첫 정규 앨범을 선보였다. 

임영웅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가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데뷔 6년 만에 발표하는 첫 정규 '아임 히어로'는 임영웅의 명품 보컬 매력과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이적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발라드 장르의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부터 다채로운 장르와 음악 스타일의 12트랙이 이번 앨범에 실렸다.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임영웅의 감성 보이스를 느낄 수 있는 발라드 트랙이다. 잔잔한 멜로디와 아련한 감성 그리고 호소력 짙은 임영웅의 보컬이 어우러져 리스너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우리 만날 수 있을까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그리 좋던 예전처럼 그때처럼 되돌아갈 수 있을까 다시 우리가 만나면 무엇을 해야만 할까 서로를 품에 안고서 하염없이 눈물만 흘려볼까" 


사랑했던 연인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보내줘야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감정이 담긴 가사가 먹먹함을 안긴다. 애절한 그리움과 이별의 아픔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임영웅의 목소리가 곡의 감성을 극대화시킨다. 



3일 오전 8시 공개를 앞두고 있는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역대급 스케일을 예고한 뮤직비디오는 파리의 다채로운 풍경을 담아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임영웅 역시 앨범 발매 전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의 완성도에 대한 만족감과 함께 "파리에서 제작된 뮤직비디오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임영웅은 이번 앨범을 통해 트로트 가수로서 보여준 내공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보컬리스트적 매력을 뽐내고 있다.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어 솔로 가수로서 영역을 확장 시켜 나가고, 존재감을 드러내는 임영웅의 성장이 돋보인다. 

한편 임영웅은 이달 6일부터 전국투어 콘서트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임영웅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뮤직비디오 티저, 물고기뮤직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