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23:56
게임

카오스 온라인, 호화 성우진 참여 사운드 필름 공개

기사입력 2011.03.17 20:30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네오액트는 개발 중인 전략 대전 게임 <카오스 온라인>의 사운드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과 함께 호화 성우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2분 가량의 메이킹 필름에는 카오스 온라인 사운드트랙 및 사운드트랙의 제작 현장의 모습이 담겨있으며, 이를 통해 에델린, 렉토르 등 영웅들의 흥미로운 목소리 연기도 들어볼 수 있다.


카오스 온라인의 사운드트랙은 '불사 군단'과 '신성 연합'이 대립하는 카오스의 게임 컨셉을 살려내기 위해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음악을 사용했으며, 특히 섬세한 연주가 필요한 현악기 부문에는 국내 정상급 12인조 현악 세션의 연주로써 사운드트랙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토속적인 민속악기 음색과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제 3세계 느낌의 보컬 사운드가 적극 채용되어 환상적인 사운드를 연출한다.

게임 효과음 역시 영화에서 주로 사용되는 사운드 제작 기법인 폴리(Foley)를 활용하여 상황을 연출해 사운드를 녹취하는 방식으로 제작해 개별적으로는 생동감 넘치면서도 전체적으로는 게임과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다.

또한 많은 수의 영웅이 등장하는 게임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스타크래프트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원피스> 등 각종 유명 게임 및 애니메이션 출연 경력을 지닌 성우가 40여 명 이상 참여해 영웅들의 목소리가 개성 넘치고 생생하게 표현되었으며, 향후 영웅이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성우들이 꾸준하게 사운드 작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카오스 온라인의 사운드 제작을 담당한 워크스페이스의 이재동 대표는 "카오스 온라인의 사운드 트랙은 게임의 완성도를 최대한 끌어 올리고자 하는 개발사의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이 좋은 결과를 낳은 케이스"라며, "앞으로 카오스 온라인이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사운드 제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카오스 온라인'ⓒ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