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8:15
연예

하이헷, 아크미디어와 OST 위탁계약 체결…제작 사업 본격화

기사입력 2022.03.24 09:57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올해 정식 출범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 하이헷 주식회사(이하 하이헷)가 글로벌 아이돌 제작에서부터 글로벌 드라마 O.S.T 제작에 이르기까지 제작사업을 본격화한다.

하이헷(대표이사 이승주, 윤석환)은 신인개발-제작-마케팅-투자·유통-매니지먼트-IP사업 등 분야별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자체 뮤직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과감한 IT 기반 기술투자를 통해 전략적이고 차별화된 IP 제작, 마케팅, 유통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 첫걸음으로 디즈니+(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KBS, tvN 등 글로벌 OTT 플랫폼과 주요 방송사를 통해 다수의 드라마를 제공 중인 국내 최대의 독립 드라마 제작사 주식회사 아크미디어(이하 아크미디어)와 O.S.T 제작에 대한 위탁계약을 체결하며 제작사업에 대한 힘찬 출발을 알렸다.


아크미디어는 지난해 하반기 KBS 및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연모’를 비롯해 ‘오월의 청춘’(KBS), ‘타임즈’(OCN) 등 다수의 웰메이드 드라마를 제작한 바 있으며, 현재 ‘그리드’(디즈니플러스) 및 ‘크레이지 러브’(KBS, 디즈니플러스) 제작을 완료하여 방송 중에 있다. 올해에는 ‘링크’(tvN), ‘카지노’(디즈니플러스)를 비롯해 등 10여편의 드라마를 제작해 전세계에 공개할 예정이다.

하이헷은 종합적인 음악사업역량과 우수 IP 개발을 통해 전세계 K-POP 시장을 리드할 글로벌 아이돌 그룹을 준비하고 있으며, 그룹의 주인공이 될 연습생을 모집 중이다. 데뷔조로 선발된 멤버들은 글로벌 톱 티어 스태프진의 프로듀싱과 미국 현지 트레이닝을 거쳐 2023년과 2024년 글로벌 아이돌로 데뷔할 예정이다.

하이헷 주식회사의 주요사업과 글로벌 아이돌 그룹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이헷 주식회사, 아크미디어 제공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