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플레이투게더’의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에 ‘BT21’이 떴다.
지난 17일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소셜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버추얼 스토어 내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의 두 번째 테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플레이투게더 내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개성을 지닌 ‘BT21’ 캐릭터들의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으며, 모든 피규어 세트를 모아 하나의 공간을 구성하면 우주스타 ‘BT21’의 음악 작업실 느낌의 색다른 포토존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주머니에 넣어 다니고 싶은 귀여운 매력의 ‘BT21 BABY(BT21 베이비)’ IP 디자인을 적용한 캐릭터 모자 아이템도 새롭게 출시됐다.
해긴은 지난해 11월 라인프렌즈와 맺은 전략적 협업을 통해 3D로 구현된 버추얼 스토어를 오픈하며,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BT21 등 인기 IP 관련 디지털 상품 구매는 물론, 공연장, 놀이터 등 즐길 거리 가득한 디지털 테마파크를 선보였다.
양사는 향후 TRUZ 등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아이템과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플레이투게더’ 플랫폼을 활용한 IP 협업 확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과 취미생활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지난해 4월 정식 출시 이후 글로벌 누적 7,000만 다운로드 및 일일 사용자 수(DAU) 400만 명을 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피처드 선정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양대 마켓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등 국내외 시장에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
사진=해긴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