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2:46
사회

강남샤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

기사입력 2011.03.10 17:54 / 기사수정 2011.03.10 17:54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성공하는 외식 창업의 교과서로 불리고 있는 강남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이하 강남샤브)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1 제25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강남샤브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강남샤브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고, 더불어 가맹점 개설을 원하는 충청 및 대전 지역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창업상담 및 사업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강남샤브는 본사인 케이앤에프가 직영점을 11개나 가지고 운영하고 있으며 근무하는 직원들만 해도 100여 명 정도에 이르고 있으며, 본사 자체 운영비만 해도 억 단위를 넘길 정도로 튼튼하다.
 
때문에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메뉴의 반응도, 시간대별 고객 유동상황, 상권에 따른 매출 추이 등 브랜드의 장단점과 매장 운영의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강남샤브는 대표메뉴인 부대찌개와 철판요리를 기본으로 낮에는 부대찌개가 꾸준히 매출을 올려주고 있고 저녁 시간에는 샤브샤브 칼국수와 철판요리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매운낙지와 매운 삼겹살 등 매운 메뉴 시리즈는 겨울철 연일 계속되는 한파 속에 자칫 잃었던 입맛을 되살릴 수 있는 훌륭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밖에 족발, 보쌈, 돈까스, 만두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수요층을 넓혀 매출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타 브랜드와는 차별성을 띠고 있다.
 
이에 강남샤브의 백성복 대표는 "최근 가족단위 외식문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며 "사회적 트렌드를 읽어 메뉴의 다양화와 계속해서 신 메뉴 개발로 가맹점주들의 영업활성화는 물론 고객들에게 강남샤브만의 독특한 메뉴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많은 창업박람회 참가로 더 많은 창업자들에게 강남샤브만의 장점과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과 관련산업이 전시되어 창업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업종과 창업 트랜드 파악 등 사업경험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들이 창업해법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